자동차

트리나스토리지, 2025년 2분기 BloombergNEF 에너지 저장장치 '티어 1' 등급 6회 연속 선정

통합 역량과 금융 신뢰성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입지 강화

 

트리나솔라(Trinasolar)의 에너지저장 사업부인 트리나스토리지(Trina Storage)는 2025년 2분기 블룸버그NEF(BloombergNEF, 이하 BNEF)가 발표한 에너지 저장장치(Energy Storage) '티어 1(Tier 1)' 제조사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선정은 6분기 연속 달성한 기록으로, 트리나스토리지가 보유한 에너지저장 시스템 통합 역량과 글로벌 공급 능력, 금융 신뢰도를 다시 한 번 입증한 결과다.

 

 

BNEF의 티어 1 목록은 에너지 저장 산업 분야에서 높은 권위를 지닌 평가 기준으로, 글로벌 금융기관들의 상업용 신용 평가 시 주요 참고 지표로 활용된다. 트리나스토리지의 지속적인 등재는 에너지 저장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보여주며, 글로벌 에너지 전환에 기여하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재확인시켜 준다..

 

트리나스토리지는 장기적인 기술 혁신과 투자 지속을 통해 글로벌 에너지 저장 솔루션 분야에서 성과를 확대해 왔다. 2025년 2월, 트리나스토리지는 파트너사들과 함께 영국 '틸른 팜(Tiln Farm) 태양광•에너지 저장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그리드 연계를 발표했으며, 이 프로젝트는 영국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전환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2025년 4월에는 미국 휴스턴 지역에서 371MWh 규모의 배터리 저장 시스템을 공급하며 북미 시장 내 통합 공급 능력을 강화했다.

 

트리나솔라의 2024년 연차보고서에 따르면, 트리나스토리지의 배터리 캐비닛 및 시스템은 현재 전 세계 6개 주요 시장에 공급되고 있으며, 누적 출하량은 10GWh에 달한다. 이 중 유럽 지역 출하량은 2GWh 이상이다. 트리나스토리지는 2025년 한 해 동안 8~10GWh 규모의 출하를 목표로 하며, 글로벌 공급 역량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트리나스토리지는 인텔리전트 에너지 솔루션 분야에서도 두각을 보이고 있다. 인터솔라 유럽(Intersolar Europe) 2025 전시회 기간 중 독일에서 '엘레멘타 3(Elementa 3)' 플랫폼을 공개했다. 이 플랫폼은 대용량 배터리 셀을 기반으로 하며, 안전성, 수익성, 유연한 구성 측면에서 다양한 현장 적용 가능성을 제시한다.

 

향후 트리나스토리지는 고효율•고신뢰성•지능형 에너지 저장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며, 전 세계 고객이 재생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디에이치 문화 예술 행사로 고객 접점 확대 현대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가 지속적인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적극 이어가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31일(토)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문화센터 토파즈홀에서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는 현대건설이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내가 살고 싶은 미래의 집’, ‘집에서 보내는 가장 행복한 시간’, ‘살기 좋은 행복한 우리 동네’ 등을 테마로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돼왔다. ‘현대건설과 함께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한 달의 모집기간 동안 초등학생 420여 명이 직접 그린 작품을 출품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대상(3명), 최우수상(6명), 우수상(15명), 장려상(60명) 등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으며, 시상식에는 서명옥 국회의원, 이새날 서울시의원을 비롯해 이태영 압구정 현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 이인기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상자를 포함해 250여 명의 가족이 모인 이날 시상식에는 어린이 참여형 공연,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즐거움을 선사하는 문화행사로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