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1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제47차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UNESCO World Heritage Committee) 회의에서 서하 황릉(Xixia Imperial Tombs)이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됐다. 이로써 중국의 60번째 세계유산이 탄생했다. 중국 북서부 닝샤 후이족 자치구 인촨시 허란산 기슭에 위치한 서하 황릉은 서하 왕조(1038-1227)를 대표하는 가장 크고 등급이 높으며 잘 보존된 고고학 유적이다. 이 문화유산 지역은 황릉 9기, 부속 무덤 271기, 북단의 건축 군락 1곳, 홍수 방지 시설 32개로 구성된다. 약 반세기에 걸친 발굴 작업을 통해 금도금 청동 황소와 유약을 바른 치문 등 7100점 이상의 정교한 유물이 발굴됐다. 이러한 유물은 서하 문명의 특징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는 서하 황릉을 다문화 융합의 뛰어난 증거로 인정했다. 서하 황릉의 공간 배치, 설계 철학 및 건축 양식은 당(618-907)과 송(960-1279) 왕조의 황실 묘 시스템을 계승하는 동시에 불교 신앙과 고대 지역 소수민족의 풍습 통합했다. 이것이 독특한 장례 전통을 만들었고 11세기부터 13세기까지 실크로드를 통한 문화 및 상업 교류에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15일 디지로카앱 내 국내 여행 서비스 강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한국관광공사 이상민 국민관광본부장 직무대리, 롯데카드 한정욱 Digi-LOCA(디지로카)본부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서 롯데카드는 한국관광공사의 국내 여행 콘텐츠와 서비스를 디지로카앱을 통해 홍보하고, 관련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 ‘셀리(Selly)’ 플랫폼에서 자영업자 대상 휴가지원 사업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카드는 한국관광공사가 보유한 양질의 국내 여행 콘텐츠 등이 디지로카앱 내 여행 서비스에서 공급됨에 따라 고객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한국관광공사가 보유한 국내 여행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제휴 콘텐츠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동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추진해 상호 성장과 시너지 창출을 도모하겠다”라고 말했다.
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MG새마을금고와 함께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MG새마을금고의 네번째 PLCC인 ‘MG+ S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MG+ S 하나카드 최근 소비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간편결제, 디지털 멤버십, OTT(영상 스트리밍) 영역에 폭넓은 혜택을 집중하여 설계된 상품이다. 카드명에 포함된 ‘S’는 ▲Super(월등한 혜택) ▲Simple(간편한 사용) ▲Smart(똑똑한 소비)를 의미하며, 일상 속 필수 소비활동을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간편결제 영역인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SSG페이, 11pay, 스마일페이 등에서 이용 시 이용금액의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디지털 멤버십 영역인 네이버플러스멤버십, 쿠팡 와우멤버십, 컬리멤버스에서 이용 시 50% 할인이 가능하며 OTT 영역인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티빙, Wavve 등에서 정기 결제 서비스 이용 시에도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월 최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통합 할인 한도는 지난달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지난달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 60만원 미만인 경우
NH농협카드(사장 이민경)는 고향사랑기부제 연계상품 ‘zgm.고향으로카드’가 카드 신규발급 60만좌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카드가 포함된 NH농협카드의 zgm브랜드 누적 발급 수는 125만좌를 넘어섰다. zgm.고향으로카드는 지난 23년 4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출시됐다. 기본 포인트 적립혜택(신용 0.7%/체크 0.2%)에 더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주말에 한해 추가 적립혜택(신용 0.7%/체크 0.2%)을 제공한다. 더불어 카드 이용금액의 일부는 공익기금으로 적립되어, zgm.고향으로카드 이용만으로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고향의 정서를 담은 이미지(산봉우리, 흐르는 강 등)를 활용해 향수를 자극한다. 상품성과 공익성, 디자인까지 모두 잡은 zgm.고향으로카드는 지난 11일 출시 약 2년 3개월 만에 카드 신규발급 60만좌를 돌파했다. zgm.고향으로카드의 인기에 힘입어 zgm 시리즈의 누적 발급좌수가 125만좌를 넘어섰다. zgm 시리즈는 ‘지금 잘 사는 방법’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NH농협카드의 대표 브랜드이다. zgm.고향으로카드를 비롯해 zgm.휴가중카드, zgm 할인카드 등 고객
2025년 '항저우 량주의 날(Hangzhou Liangzhu Day)'을 맞아 동서양 문명을 상징하는 두 고대 도시인 중국 량주와 이탈리아 로마 간 문명 대화가 7월 6일 중국 동부 저장성 량주에서 진행됐다. 이 행사에는 110명 이상의 중국과 이탈리아 대표단이 모여 고대 도시 건설과 문화유산 보존에 대한 지혜를 공유했다. 크리스티아노 바로티(Cristiano Varotti) 주중 이탈리아 관광청(ENIT) 대표는 로마와 량주는 단순히 흩어진 '야외 박물관'이 아니라,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살아 있는 실험실'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또한 공통점을 찾는 것이 공동의 미래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상호 이해를 증진하며, 글로벌 과제에 공동으로 대응하는 협력을 촉진한다고 강조했다. 전문가들은 량주가 '자연과의 조화'라는 공간적 논리를 구현하는 반면, 로마는 정교한 물관리를 보여주며, 두 가지 모두 오늘날의 도시 건설에 영감을 준다고 분석했다. 문명 간 대화는 또한 실천적 협력도 포함한다. 로마 토르 베르가타 대학교의 도나토 아브루제세(Donato Abruzzese) 부교수는 가상현실(VR) 및 3D 기술의 적용을 통해 물리적 접촉을 최소화하면서도 문화유산과의 상
2025년 초부터 상하이의 인바운드 관광과 소비가 강한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다. 1월부터 6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38.5% 증가한 425만 명의 관광객이 상하이를 찾았고, 상하이를 떠나는 여행객의 면세 판매액도 같은 기간 85% 늘어났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의 소비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7월 4일 웨스트 번드 그랜드 극장(West Bund Grand Theater)에서 2025 '상하이 썸머' 국제 소비 시즌(2025 "Shanghai Summer" International Consumption Season) 개막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방문객이 상하이에서 더 즐겁게 여름을 보내고, 240시간 무비자 환승 정책을 적극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10대 벤치마크 활동 ▲약 300가지의 맞춤형 및 주요 도시 행사 ▲14종의 상하이 썸머를 테마로 한 제품 ▲2종의 테마 서비스를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중국동방항공(China Eastern Airlines)은 100만 장의 할인 항공권과 10만 건의 무료 반일 투어를 제공한다. 유메트립(Umetrip)의 HiChina 앱과 아맵(Amap)의영어지도는 여행의 편의성을 한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네이버페이(이하 ‘Npay’)와 손잡고 KT에스테이트가 운영하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 QR결제 인프라를 구축하며 호텔 간편결제 시장 혁신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앞으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내 식음료장(페메종, 미오, 레스파스 등) 방문 고객은 BC카드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과 ‘Npay’ 앱을 통해 간편하게 QR코드로 결제할 수 있다. 결제 방법은 휴대폰에서 각 사 앱 구동 후 결제에서 생성한 QR코드를 식음료 부대시설에 제시하면 된다. 이번 국내 최고급 호텔 내 QR결제 인프라 도입은 BC카드, Npay, KT에스테이트가 지속해온 간편결제 협력의 연장선에 있다. 3사는 2024년 KT에스테이트가 운영 중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 선제적으로 QR결제를 도입했으며 향후 안다즈 서울 강남,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등 기타 KT호텔에도 QR결제 인프라를 확대 예정이다. BC카드는 이번 인프라 구축을 기념해 내달 31일까지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내 식음료장에서 ‘페이북 QR결제 3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최대 10만원까지 할인해주며 일반 플라스틱 카드 결제는 할인 혜택 적용에서 제외된다. 정철 BC
NH농협카드(사장 이민경)는 배우 지예은과 함께한 미미카드 광고영상이 조회 수 2천만 뷰를 돌파하고, 더불어 출시 두 달 만에 신규카드 발급 수 1만 좌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월, NH농협카드는 쌀 특화 카드상품 미미(美米)카드를 출시했다. 미미카드는 고객 선호를 반영한 참신한 혜택과 쌀 소비 촉진의 공익적 목적을 담고 있다. 특히 사용 실적에 따라 농협 쌀 상품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쌀-구독서비스’가 주목받으며, 지난 8일 출시 약 두 달 만에 신규카드 발급 수 1만 좌를 넘어섰다. 미미카드 광고영상에는 밝고 사랑스러운 매력의 배우 지예은이 출연해, 아침밥을 거르는 직장인의 현실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남녀 직장인을 각각 주제로 한 두 편의 영상은 지난 8일, 공개 약 한 달 반 만에 유튜브 조회 수 2천만 뷰를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NH농협카드는 오는 7월 16일까지 ‘축하 댓글 남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➀ NH농협카드 공식 유튜브를 구독하고, ➁ 미미카드 광고영상(남자 직장인편, 여자 직장인편)에 조회 수 2천만 뷰 돌파를 축하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스타벅 스 땡스 어 라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