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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중공업, 유럽 전력시장 전역으로 수주 보폭 확대

영국·스웨덴·스페인 등서 약 2,300억원 규모 수주

효성중공업이 전력 인프라의 본고장 유럽에서 독보적 기술력으로 수주 영토를 전방위로 넓히고 있다. 효성중공업은 이달 영국, 스웨덴, 스페인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약 2,300억원이 넘는 초고압 전력기기를 잇따라 수주하며 높은 시장 신뢰를 입증했다. 조현준 회장의 ‘기술 경영’이 유럽 시장의 까다로운 진입 장벽을 뚫어낸 결과라는 평가다. □ 영국 전력망의 ‘핵심 파트너’… 초고압변압기 독보적 점유율 1위 효성중공업은 최근 영국 스코틀랜드 전력망 운영사 SPEN(Scottish Power Energy Networks)과 약 1,200억원 규모의 초고압변압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영국은 유럽 내에서도 신재생에너지 연계 전력기기 수요가 높은 지역이다. 효성중공업은 이번에 공급하는 초고압변압기를 통해 영국의 ‘Net Zero Plan(탄소중립 정책)’ 이행을 돕는 핵심 풍력발전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효성중공업은 2010년 영국 진출 이후 지난 15년간 제품 공급, 고객 맞춤형 설계, 유지보수 등 토털 솔루션 공급 업체로 인정받아왔다. 특히 2022년부터는 영국 초고압변압기 시장 점유율 독보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 스웨덴·스페인 등 유럽 전역을

조현범 회장의 ‘상생’ 글로벌로 확장…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 타이어 기부

2012년부터 누적 2만8천여 개 기부하며 조현범 회장의 ESG 경영철학 실천 및 확산에 기여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이 올 한해에도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 ‘타이어 기부 프로그램(Tire Donation Project)’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했다. ‘타이어 기부 프로그램’은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과 연계하여 현지 정부기관, 비영리∙자선단체 등에 타이어를 기부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2012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누적 28,000여 개의 타이어를 기부하며 한국앤컴퍼니그룹 조현범 회장의 ESG 경영철학을 헝가리 지역사회에 널리 확산시켰다.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은 올해에도 공공 안전 및 복지 지원 분야를 포함한 약 130개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타이어 기부를 진행했다. 먼저, ‘헝가리 국립 구급 서비스(Hungarian Ambulance Service)’, ‘헝가리 몰타 자선회(Hungarian Maltese Charity Service)’, ‘헝가리 푸드뱅크 협회(Hungarian Food Bank Association)’ 등 주요 기관 활동 차량의 안정적인 운행을

한국가스공사, 제7회 KOGAS 포럼 성황리 열려

에너지 산업 AI 대전환(AX) 전략과 AI 기반 안전관리 방안 논의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12월 22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에너지 산업의 AI 대전환(AX)’을 주제로 ‘제7회 KOGAS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KOGAS 포럼은 국내외 에너지 전문가들이 모여 천연가스 산업 현안에 대해 합리적인 대안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으로 지난해 4월 출범했다. 이날 행사에는 글로벌 주요 기업, 발전사 및 도시가스사 관계자, 에너지 분야 교수 등 100여 명의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남태우 성균관대학교 교수, 박찬국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 최상옥 고려대학교 교수가 △공공 AX 시대의 도래, △가스 산업 AI 대전환(AX) 전략, △AI 기반 안전관리 방안에 대해 각각 주제 발표했다. 이어서 김완희 가천대학교 교수(좌장), 문명재 연세대학교 교수, 전현경 데이타소프트 대표이사, 최재걸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가 패널로 나서 에너지 산업의 AI 대전환 배경 및 성공 전략, 안전관리 분야 AI 도입 방안 등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전문가들은 AX는 시대적 흐름인 만큼 사회 기초를 떠받치는 공공 부문도 AI 도입에 적극 나서야 하며, 특히 가스 산업은 수급관리 및 설비 최적화,

20회 맞은 SKT 최우수 협력사 시상식 “드림팀으로 다시 뜁니다”

22일 정재헌 CEO∙협력사 30개사 대표 등 참석해 미래 동반성장 방향 공유

“이 자리에 계신 분들을, 저희와 나란히 뛰는 ‘드림팀’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정재헌 SK텔레콤 CEO가 지난 22일 열린 '2025 최우수 협력사 시상식'에서 이와 같이 밝혔다. ‘최우수 협력사 시상식’은 SKT가 협력사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미래 동반성장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행사에선 ‘시너지’와 ‘파트너십’ 두 부문에서 총 30개사가 수상했다. 시너지 부문에는 통신 서비스와 네트워크∙AI 등 SKT의 주요 서비스 고도화에 기여하고, B2B(엔터프라이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23개사가 선정됐다. 파트너십 부문에서는 동반성장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ESG 경영 체계 구축에 앞장선 7개사가 수상했다. 수상 기업에는 무이자 대출 프로그램, 임직원 복리후생 지원금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외 협력사에도 ▲동반성장펀드(대출이자 지원) ▲채용 및 교육 지원 ▲ESG 경영 체계 구축 지원 등 실질적인 동반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해 파트너사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고 있다. 이번 시너지 부문 수상으로 6년 연속 최우수 협력사에 선정된 ㈜소프트웍스의 구본철 대표이사는 “SKT와 함께 고객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

넷마블 인기 게임 13종, 풍성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진행

소환권 등 주요 아이템부터 인게임 재화까지 풍성한 보상 제공

넷마블(대표 김병규)이 자사 게임 13종에서 풍성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가장 먼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윈터 홀리데이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구) 세븐나이츠를 획득할 수 있는 ‘2025 세나 페스티벌 소환 이용권’을 포함한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모험, 레이드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양말을 모아 이벤트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뱀파이어 컨셉 MMORPG <뱀피르>도 31일까지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성탄의 밤 출석부’ 보상으로 성탄의 밤 시간 충전석, 형상 소환권, 고대 유물 상자, 초상화 복원제 상자 등을 지급하며 ‘성탄의 밤 이벤트 던전’을 통해 전설 형상 및 탈것에 도전 가능한 소환권을 포함하여 ‘밤의 성탄 정수’, ‘밤의 루돌프 선물’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12월 23일부터 8주 간의 미션을 통해 영웅 탈것 및 형상 획득이 가능한 ‘새로운 도약! 영웅의 서약’ 이벤트를 연다.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던전 ‘산타의 물류 창고’를 운영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던전에서 얻은 이벤트 재화

함샤우트 글로벌, 비즈스프링과 ‘GEO 통합 솔루션’ 공동 구축 협약 체결

생성형 AI 환경에 맞춘 ‘GEO 기반 브랜드 분석 + 실행 전략’ 원스톱 솔루션 구축

AI 마케팅 혁신으로 디지털 딥택트를 선도하는 종합 커뮤니케이션 기업 ㈜ 함샤우트 글로벌이 온라인 고객 행동 및 마케팅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비즈스프링과 함께 GEO 통합 솔루션 공동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소비자들은 정보를 포털 검색이 아닌 챗GPT, 퍼플렉시티 같은 생성형 AI와의 대화를 통해 탐색하고, 그 안에서 의사결정을 마치는 흐름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이를 ‘DCA(Desire–Chat–Action)’ 모델로 정의하고, AI 응답이 구매 행동까지 연결되는 새로운 소비자 여정을 분석해왔다. 이 과정에서 기존처럼 검색 결과를 클릭하지 않고, AI의 답변만으로 정보 소비가 끝나는 ‘제로 클릭(Zero Click)’ 현상이 확산되며, 브랜드 노출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생성형 AI 응답 안에서 브랜드가 어떻게 노출되느냐가 마케팅의 핵심 과제가 되었고, 그 해법으로 ‘GEO(Generative Engine Optimization, 생성형 엔진 최적화)’가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함샤우트 글로벌과 비즈스프링이 공동으로 구축한 ‘GEO 통합 솔루션’은 이러한 시장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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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 진행 삼성금융네트웍스(이하 '삼성금융')는 'New 모니모'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로, AI를 활용하여 사진을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니모는 2022년 4월 선보인 삼성금융의 통합 앱으로, 최근 개편을 통해 고객 맞춤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관점에서 메뉴를 재구성하였다.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모니모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고객은 모니모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 오래된 흑백 사진 컬러영상으로 바꾸기 ▲ 드레스, 턱시도 입고 레드카펫 걷기 ▲ 산타 옷 바꿔 입고 크리스마스 인사하기 ▲ 유럽의 왕과 왕비로 변신하기 중 원하는 컨셉을 선택하고, 사진을 업로드하면 AI를 활용하여 제작된 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인당 1회 제공되며, 제작된 영상을 공유하고 친구를 초대하면 최대 3회까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한편 모니모는 12월 31일까지, 고객의 연말정산 유형을 확인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연말정산 유형 테스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모니모에서 준비한 연말정산 퀴즈를 풀면 연말정산 유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1만원의 모니머니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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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정책서민금융 성실상환자를 위한 ‘i-ONE 징검다리론’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오는 24일 정책서민금융대출을 성실히 상환한 고객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은행권 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상품 ‘i-ONE 징검다리론’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i-ONE 징검다리론’은 새희망홀씨, 햇살론 등 정책서민금융대출을 성실히 상환한 고객이 자금 지원의 공백 없이 은행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대면방식의 기존 징검다리론을 비대면 중심으로 개편한 상품으로 은행권 최초 출시됐다. 대출 대상은 정책서민금융대출 이용 고객 가운데 최근 3년 이내 대출을 전액 상환했거나 2년 이상 성실히 상환 중인 근로소득자 또는 사업소득자다. 해당 상품은 최대 3천만원 한도 내에서 금리 연 9.0% 이내, 대출기간 최대 5년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제공되며 중도상환해약금은 전액 면제해 고객의 금융 부담을 낮췄다. 특히 고객이 서민금융진흥원 앱(서민금융 잇다)을 통해 징검다리론 연계 지원을 신청하면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기업은행에서 실시간으로 대출 심사와 실행이 가능하도록 절차를 간소화해 비대면 금융 이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상품이 정책서민금융 성실상환자의 재기와 성장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