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쿨사인, 강화씨사이드리조트에 옥외향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쿨사인은 인천광역시 강화군에 위치한 강화씨사이드리조트에 옥외향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강화씨사이드리조트는 수도권에서 1시간 이내에 도달할 수 있는 높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수도권 서부지역에서 유일하게 루지, 곤돌라, 푸드코트, 테마 산책로 등을 갖춘 종합 리조트로써, 특히 동양 최대 길이를 자랑하는 ‘루지’는 스키 슬로프에 조성된 1.8km 트랙을 통과하여 고객들에게 스릴만점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쿨사인은 강화씨사이드리조트 내 ‘루지’ 코스에 최첨단 디지털 사이니지를 구축하여 시설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비디오월과 디지털포스터로 구성된 디지털 디스플레이 형태의 홍보 플랫폼으로 원격 제어가 가능하고 동영상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표출할 수 있어 TV와 인터넷, 모바일에 이어 제4의 미디어로 주목 받고 있다.

강화씨사이드리조트는 고객에 대한 정보 제공과 편의성 확보를 위해 국내 리조트 최초로 디지털 디스플레이 형태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지난 2019년 도입하게 되었다.

강화씨사이드리조트는 리조트 환경이 대폭 개선돼 고객들이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대고객 안내와 리조트 및 놀이시설 정보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 전문 솔루션 기업인 쿨사인 안영규 부사장은 “리조트를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대 고객 안내와 놀이시설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리조트의 디지털 사이니지 도입은 가속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쿨사인은 공공, 금융, 교통, 병원, 프렌차이즈 및 일반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 구축 경험이 있으며, 디지털 사이니지 구축/운영을 위한 자체 솔루션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기프트하우스 플랜비(Plan Bee)’ 캠페인 통해 북서울꿈의숲 ‘꿀벌 서식지’ 개장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이 5월 20일 ‘세계 벌의 날’을 맞아 서울 강북구 북서울꿈의숲에서 ‘꿀벌 서식지’ 개장식을 진행하며,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기프트하우스 플랜비(Plan Bee)’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프트하우스 플랜비’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주거취약계층에게 모듈러 공법으로 건축한 안전한 거주지를 제공해 온 ‘기프트하우스’ 캠페인을 확장한 프로젝트다. 도시화와 기후변화로 서식지를 잃어가는 꿀벌에게 새로운 거주지를 제공함으로써 생물다양성 보존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개장식 행사에는 현대엔지니어링 엄홍석 커뮤니케이션실장, 서울시 정원도시국 이수연 국장, 저스피스재단 오희영 대표, 어반비즈서울 박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서울시는 꿀벌 서식지 조성을 위한 부지를 제공하고, 현대엔지니어링과 저스피스재단, 어반비즈서울 3사는 꿀벌 서식지 조성, 도시양봉 사업관리, 체험 및 직업훈련 프로그램 운영 등의 역할을 맡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 캠페인을 통해 향후 3년 간 서울시 관내에 꿀벌 서식지 3개소를 개장할 계획이다. 꿀벌 서식지 내에는 꿀벌에게 먹이를 제공하는 다양한 종류의 밀원식물을 식재한 ‘꿀벌정원’과 ‘도시양봉장’이 조성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