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 ‘2021 경기웹툰융합콘퍼런스’ 개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경기도와 함께 오는 10월 7일(목) 웹툰,콘텐츠 관계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2021 경기웹툰융합콘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웹툰 생태계를 살펴보고 웹툰과 연결되는 융합 비즈니스 현황에 대한 담론을 나누는 자리로, 기조강연과 전문가 및 관련 분야 리더들의 6개 강연과 토론 등으로 구성된다.

'기조강연'은 '새로운 시대 대세 콘텐츠 웹툰 원작 드라마'를 주제로 '전지적 짝사랑 시점', '사당보다 먼 의정부보다 가까운' 등 뉴미디어 콘텐츠로 유명한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의 발표가 진행된다.

'K웹툰의 글로벌 진출 및 융합 비즈니스 전망'을 주제로 이어지는 강연은 웹툰 플랫폼의 동향 점검과 더불어 세계가 열광하는 K웹툰 플랫폼의 성공적인 활약에 대해 각각 한국웹툰산업협회 서범강 회장과 키다리스튜디오 김춘곤 이사가 발표한다.

이어지는 강연은 웹툰의 다양한 콘텐츠 분야로의 확장 사례와 비즈니스 성장 전략을 다루며, 웹툰 중심의 IP 비즈니스에 대해 재담미디어 황남용 대표가, 게임과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각 분야별로 한국게임학회 위정현 회장, 웨이브 노동환 팀장, 스튜디오 쉘터 양정우 대표가 맡는다.

2부 행사는 인기 웹툰 작가에게 직접 듣는 '창작자토크'와 지속가능한 웹툰 생태계 구축 방안을 논의하는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예능 토크쇼 형식으로 풀어낼 'K-웹툰 창작,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는 근성의 작가, 만신(만화의 신)으로 잘 알려진 김성모만화스튜디오 김성모 대표작가의 K웹툰 창작자 토크가, 이어지는 '패널토론'에서는 웹툰의 다양성 확대 방안과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좌장 박세현 소장(만화문화연구소 엇지)의 진행 아래 김신 교수(중부대학교),김명철 셀장(만화경),김태원 부장(북큐브),송순규 대표(토리컴즈),김동우대표(만화가족)이 함께 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2021 경기웹툰융합콘퍼런스는 미디어 대전환시대에 콘텐츠의 중심이 된 웹툰의 글로벌 진출 현황을 살펴보고 웹툰과 연결된 융합 비즈니스 사례들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함으로써 웹툰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유튜브와 웨비나(이벤터스)를 통해 생중계되는 이번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2021 경기국제웹툰페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은 이벤터스(event-us.kr/경기웹툰융합콘퍼런스 검색)를 통해 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2025 함께으쓱(ESG) 기부 챌린지 시작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2025 함께으쓱(ESG) 기부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우건설의 함께으쓱(ESG) 기부챌린지는 참여 방법이 독특하다. 함께으쓱(ESG) 기부챌린지는 대우건설 임직원들의 걸음 수 누적 집계를 통한 기부 챌린지로, 4월 15일부터 1개월 간 휴대폰 어플로 직원들의 걸음수를 집계해 일정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기부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는 모든 임직원들에게는 사내 메신저인 ‘바로미’에 디지털 배지가 수여된다. 대우건설은 이번 1개월 간 임직원 전체 누적 걸음수가 4억보를 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어플을 활용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전 직원의 참여가 가능하고, 걷기 습관을 통해 개인별 건강습관도 바로 잡을 수 있으며, 나아가 탄소 중립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우건설은 지난 3월 임직원들에게 기부처 공모를 받은 바 있다. 임직원이 신청한 40개의 기부처 중 사내 선정 기준에 따라 기부처를 최종적으로 선정했으며, ▲선덕원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세이브더칠드런 등 총 10개의 기부처로 추려졌다. 기부 순서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누

LIFE

더보기
신세계면세점, ‘믿고 사는 K-뷰티’ 화해 인증 20종 특별 기획전 진행 신세계면세점이 국내 대표 뷰티 플랫폼 ‘화해’와 손잡고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K-뷰티 제품을 선별한 특별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신세계면세점이 pick한 화해 1위템’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첫 프로젝트로, 오는 6월 30일까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과 명동본점, 인천공항 제1·2 터미널점에서 면세업계 단독으로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각 부문 1위를 수상한 제품 중 엄선된 20종의 K-뷰티 제품을 선보였다. 모든 행사 사은품은 ‘면세 단독 증정’으로, 이 가운데 ▲메디큐브 ▲비알머드 ▲유이크 ▲제로이드 ▲조선미녀 ▲토리든 ▲토코보는 국내 면세점 중 신세계면세점에서만 만날 수 있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메디힐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정샘물뷰티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EX’ 등 국내외에서 인기 높은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도 마련했다. 또한 ▲에스트라 ▲비플레인의 스킨케어 제품과 ▲헤라 ▲더샘 ▲루나 ▲지베르니의 메이크업 제품, ▲아토팜 ▲궁중비책의 베이비&키즈 제품도 참여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제품별로 차별화된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