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제레, cippe 2025에서 AI 기반 혁신적 석유•가스 기술 공개

제레 그룹(Jereh Group)이 베이징에서 개최된 제25회 중국 국제 석유•석유화학 기술 및 장비 전시회(China International Petroleum & Petrochemical Technology and Equipment Exhibition, 이하 cippe 2025)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의 혁신(Innovating a Sustainable Future)'이라는 주제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제레는 석유•가스, 신재생 에너지, 해양 공학, AI 기반 디지털 전환 분야에서 최신 기술을 선보였다.

 

 

제레는 전시회에서 파쇄 작업을 위한 최초의 완전 통합형 AI 기반 AI•R FRAC 스마트 파쇄(fracturing) 시스템을 공개했다. 이 혁신적인 시스템은 지능형 의사 결정, 예측 유지보수, 실시간 안전 모니터링, 폐쇄 루프 혼합 등 8가지 핵심 모듈을 결합해 효율성은 크게 향상시키고 위험은 줄여준다. 현장 데이터에 따르면 압력 이상 탐지 정확도는 100%에 달했고, 펌프 고장 예측 성공률은 97.8%에 이르렀다. 또 전반적인 유정 생산성도 36% 개선되는 효과를 나타냈다.

 

 

제레는 또한 안전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머신 러닝, 실시간 진단, 자동화 운영 기능을 통합한 차세대 스마트 '코일 튜빙 제어 트럭(coiled tubing control truck)'을 공개했다. 동시에 전기 및 터빈 구동 파쇄 기술, 전기 블렌더, 스마트 시멘팅, 다연료 파쇄 솔루션을 선보이며 업계가 더 깨끗하고 효율적인 미래로 향해 나아갈 필요성을 강조했다.

 

제레는 혁신적인 물리적 및 디지털 하이브리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탐사, 처리, 저장, 발전, LNG 응용 분야를 아우르는 천연가스 통합 솔루션을 선보였다. 회사가 확보한 압축 기술, 모듈식 처리 장치, 대규모 가스 저장 솔루션에 대한 전문성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 개발에 대한 견고한 기반 역할을 한다.

 

제레는 첨단 유성(油性) 폐기물 처리, 리튬 배터리 재활용, 재생 에너지 장비 재활용 기술도 공개함으로써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약속을 재확인했다. 이러한 혁신은 효율적인 자원 회수와 환경 규정 준수를 보장하여 순환 경제 관행에 대한 업계의 기준을 설정한다.

 

리 후이타오(Li Huitao) 제레 회장은 "AI는 미래가 아니라 현재이다. 제레는 AI를 첨단 제조업과 통합하고, 디지털화를 추진하며, 글로벌 에너지 지속 가능성에 기여함으로써 지금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며 에너지 부문에서 AI가 미치는 혁신적인 영향을 강조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디에이치 문화 예술 행사로 고객 접점 확대 현대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가 지속적인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적극 이어가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31일(토)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문화센터 토파즈홀에서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는 현대건설이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내가 살고 싶은 미래의 집’, ‘집에서 보내는 가장 행복한 시간’, ‘살기 좋은 행복한 우리 동네’ 등을 테마로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돼왔다. ‘현대건설과 함께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한 달의 모집기간 동안 초등학생 420여 명이 직접 그린 작품을 출품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대상(3명), 최우수상(6명), 우수상(15명), 장려상(60명) 등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으며, 시상식에는 서명옥 국회의원, 이새날 서울시의원을 비롯해 이태영 압구정 현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 이인기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상자를 포함해 250여 명의 가족이 모인 이날 시상식에는 어린이 참여형 공연,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즐거움을 선사하는 문화행사로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