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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가정의 달 맞아 2억7천여만원 상당 제품 기부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 사회공헌 슬로건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이어가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4월 30일 사랑의열매에 2억5천여만원 상당의 롯데웰푸드 주요 제과류 5,200박스를 기부했다.

 

지난 4월 30일 서울 정동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열린 롯데웰푸드의 제품 전달식은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장과 김경희 사랑의열매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사랑의열매에 전달된 제과류는 칸쵸, 초에너지바, 초단백질바, 퀘이커 6종 등 어린이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식과 대용식이 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사랑의열매는 롯데웰푸드의 기부 물품을 사회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전달해 따뜻한 가정의 달을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같은 날 약 2천만원 상당의 파스퇴르 딸기 우유 약 1,000박스를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과 은평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2013년부터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사랑의열매, 아름다운가게 등 사회복지단체를 통한 제품 기부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무료 치과 진료 및 구강 보건교육 등을 실시하는 ‘닥터 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또, 놀이공간과 학습공간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 아이들을 위한 지역 아동센터 ‘해피홈’ 건립사업 등 다양하고 폭넓은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지속적인 유대를 강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달콤하고 영양까지 생각한 나눔 활동을 통해 우리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5월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기부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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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그린MG '걷기 좋은 날' 및 '지구지킴이' 캠페인 진행...탄소배출 저감 및 건전 기부문화 조성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이달 25일 새마을금고 창립 62주년 및 지역상생의 날을 기념하여 5월 한 달간 그린MG '걷기 좋은 날' 및 '지구지킴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은 2021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으로 진행한 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그린MG 캠페인으로, 일상 속 걷기 실천을 통해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고 걸음 기부를 통해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에 이바지한다. 작년에 이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개방형 캠페인으로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캠페인 기간 합산 10만 걸음 이상 기부 또는 30만 걸음 이상 기부 후 인증사진 게시 등 조건을 충족하면 달성자 대상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한다. 캠페인 총 목표 걸음은 10억 걸음이며, 목표 달성 시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 62명에게 무릎관절수술 의료비 1억원 상당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구지킴이' 캠페인은 올해 첫 진행하는 금융과 환경 보호 결합형 캠페인으로, MG더뱅킹을 통해 1년 만기 정기적금 가입 시 계약금액의 0.5% 상당을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적립 후 적금 만기 시점에 환경 분야에 최대 2억원 범위 내에서 기부할 예정이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