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해 동안 생성형 AI를 매일 사용한 근로자가 가끔 사용한 근로자에 비해 생산성(92% 대 58%), 직업 안정성(58% 대 36%), 급여(52% 대 32%) 측면에서 현저한 이득을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매일 생성형 AI를 사용한다고 답한 근로자 비율은 14%에 불과했으며, 지난 12개월 동안 업무에 AI를 사용해 봤다는 응답자도 절반(54%) 수준에 그쳤다. 학습 기회의 불평등: 평사원의 51%만이 학습과 역량 강화에 필요한 자원이 충분하다고 느끼는 반면, 고위 경영진은 72%가 그렇다고 답해 직무 능력 향상에 필요한 자원의 접근성에서 큰 격차를 보였다. 전 세계 직장인의 55%(2024년 52%에서 증가)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3분의 1은 그로 인해 일주일에 한 번 이상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린다고 답했다. 오늘 공개된 PwC의 '2025년 전 세계 근로자의 희망과 우려에 관한 설문조사(2025 Global Workforce Hopes & Fears Survey)'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생성형 AI(GenAI)를 매일 사용한 근로자의 생산성, 직업 안정성, 급여가 상승했다. 전 세계 48개 주요 경제 지역과 28
오늘 휴전기념일(Armistice Day)을 맞아 애슈크로프트 경 VC 및 GC 전시관(Lord Ashcroft VC & GC Gallery)의 3D 가상 투어가 새롭게 공개됐다. 이 가상 투어는 런던 임페리얼 전쟁박물관(Imperial War Museum, IWM) 내 애슈크로프트 경 전시관이 일반 관람객에게 문을 닫은 지 불과 몇 주 만에 새 웹사이트를 통해 '라이브(live)'로 공개된 것이다. 지난 40년 동안 애슈크로프트 경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빅토리아 십자훈장(Victoria Cross, VC) 컬렉션을 구축해 왔다. 현재 그 수는 240개 이상이며, 이와 함께 조지 십자훈장(George Cross, GC) 컬렉션도 보유하고 있다. 이 두 훈장은 영국과 영연방에서 가장 영예로운 무공 훈장이다. 그의 VC 및 GC 컬렉션은 지난 15년 동안 런던 IWM 내 애슈크로프트 경의 이름을 딴 전시관에서 공개됐다. 그러나 IWM은 많은 비판에도 불구하고 올해 9월 30일 전시관을 폐쇄했다. 애슈크로프트 경은 "IWM의 결정을 들었을 때 가슴이 찢어지는 듯했다. 하지만 나만큼 많은 이들이 이 소식에 슬퍼하는 것을 보고, 전시관의 상실을 보완할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리테일 리더, 혁신가, 솔루션 제공업체를 위한 대표 행사로 자리 잡은 NRF 2026: 리테일 빅 쇼 아시아태평양 (NRF 2026: Retail's Big Show Asia Pacific, 이하 'NRF 2026 APAC') 행사가 두 차례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2026년 6월 2일부터 4일까지 싱가포르에서 다시 열린다. 이번 행사는 80개국에서 1만 1천 명 이상의 리테일 전문가들이 모이는 자리로, 3일간 혁신적 학습, 탐구, 네트워킹을 통해 업계 변화를 조망한다. 2026년 행사의 주제인 '더 넥스트 나우(The Next Now)'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거대한 변화의 기로에 서 있음을 반영한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향후 10년 내 35억 명의 소비자에 이르며, 중산층도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인구 구조 변화는 소비자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리테일 업계의 기술 및 혁신 투자 가속화를 이끌고 있다. NRF 2026 APAC에서 리테일 기업들은 이러한 산업 모멘텀을 수용하고 성공을 위한 기회를 포착할 방법을 모색하게 된다. 리프 퀘일(Ryf Quail) 코멕스포지엄(Comexposium) 아시아태평양(APAC) 매니징
2025 양쯔강 문화 예술 시즌이 10월 30일 저녁 중국 중부 후베이성 이창시에서 막을 내렸다. 전국 영화 전문가와 문화 학자, 그 외 여러 분야 대표자들이 폐막의 순간을 함께 했다. 양쯔강 문화예술 시즌은 후베이성 인민정부, 수자원부 창장수자원위원회, 중국삼협공사에서 공동 주관했다. 9월 12일 '양쯔강을 밝히다'(Lighting up the Yangtze River)라는 제목으로 개막식이 열린 이후 10월 30일까지 '양쯔강의 이미지'(Images of the Yangtze River) 영화 주간과 '양쯔강의 소리와 광경'(Sounds and Sights of the Yangtze River) 온라인 소통 주간 등 주요 행사 12건이 진행되었다. 이창 올림픽 스포츠 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폐막식에는 축제 기간 선보였던 미술, 사진, 음악, 연극, 문학 분야 성과가 함께 했다. 이창은 최근 몇 년 사이 중국 삼협 국제 관광 축제와 글로벌 여행사 회의와 같은 행사를 연이어 개최하며 취원(Qu Yuan) 문화와 무형 문화 유산 프로젝트의 국제적 저변을 넓히는 데 기여하였다. 지난 5년 간 전 세계 100여개 국가와 지역 대표가 이 행사에 참여해 지역 문화 브
야닉 볼로레가 광고, 엔터테인먼트 및 콘텐츠 커뮤니티가 모인 씨스페이스에 기조연설자로 나서 기술과 인간의 독창성이 융합하여 창의성에 새로운 지평을 연다는 자신만의 독특한 미래관을 공개한다. 뉴욕시에서 열린 미디어 행사에서 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는 하바스(Havas) CEO 겸 회장이자 비벤디(Vivendi) 감독위원회 의장인 야닉 볼로레(Yannick Bolloré)가 CES® 마케팅 커뮤니티의 회합 장소인 씨스페이스(C Space®)의 연단에 오를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수많은 플랫폼의 등장으로 소비자의 관심이 갈수록 분산되고 있지만, 기술 덕분에 기준에 부합하는 소비자를 더욱 정확하게 선별하여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하바스는 최첨단 AI에 심층적인 인간의 이해력을 접목하여 데이터에서 의미를 도출하고, 인간의 창의성을 핵심에 둔 채 속도, 민첩성, 개인화, 확장성, 측정력을 개선할 방법을 모색한다. CTA CEO 겸 부회장 게리 샤피로(Gary Shapiro)는 "야닉은 기술과 인간의 통찰력을 결합한 효과를 정확히 간파한 통찰력 있는 지도자이다"라고 평가한 데 이어, "그를 CE
28일(화) 중국 남서부 구이저우성에서 '조화의 융합(Interweaving Harmony)'을 주제로 2025 치수이강 포럼(2025 Chishui River Forum)이 개최됐다. 이 포럼에는 국내외 유명 주류 기업 대표와 업계 전문가 등 약 400명이 참가해 글로벌 주류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중국 명주의 강(China's River of Fine Liquor)'으로 유명한 치수이강 유역은 중국 장향형 바이주(jiangxiangxing baijiu, 酱香型白酒) 생산의 60% 이상을 담당하며, 마오타이(Moutai), 시주(Xijiu), 랑주(Langjiu) 등 유명 브랜드들이 이 지역에 자리 잡고 있다. 강변을 따라 전해져 내려온 전통적인 양조 지혜와 구이저우의 '산업 공생' 발전 모델은 특히 글로벌 주류 산업의 성장에서 참고할 만한 사례로 꼽힌다. 포럼 참석자들은 중국 주류 산업의 핵심 가치가 '품질과 문화의 융합'에 있으며, 현재 이 산업이 '문화•가치•생활 방식에 대한 존중'으로 정의되는 혁신 3.0 시대에 진입했다고 말했다. 그들은 집단적 조화가 중국 주류 문화의 근간을 이루며, 공생이 글로벌 주류 산업의 지속 가능
중국 크루즈선 '피아노 랜드(Piano Land)'가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기간 동안 공식 '해상 호텔'로 운영되며 국제 손님들을 맞이한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 크루즈가 중국의 하이엔드 서비스 부문의 획기적인 발전을 보여주는 동시에 중국 크루즈선의 국제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피아노 랜드'호는 이번 서밋 기간 동안 '고급 해상 리셉션 홀' 역할을 수행하며, 전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선상에서는 전통 중식과 서양식 정찬, 아시아 특선 요리, 섬세한 중국 요리가 24시간 제공된다. 또한 다기능 회의실, 영화관, 극장 등의 시설을 갖춰 다양한 회의와 행사 요구를 충족시킨다. 또한 '피아노 랜드'에서는 대형 가무 공연, 전통 중국 악기 연주, 종이 공예, 사천성 변검, 태극권, 기공, 서예, 서화 체험 등 다양한 중국 무형문화유산 체험을 포함한 문화 행사도 진행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 모든 프로그램이 중국 크루즈선의 우수한 품질과 국제적 감각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피아노 랜드'의 운영사인 아스트로 오션 크루즈(Astro Ocea
카탈릭스는 완전한 우주용 백엔드 인프라를 구축 중이다. 즉, 일회성 임무가 아닌 정기 물류처럼 작동하는 '우주로의 물자 이동(upmass)'과 '지구로의 물자 귀환 (downmass)' 기능을 이루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운영 시스템 전반을 개발하고 있다. 발사는 예측 가능하지만 지구로의 물자 귀환은 그렇지 않다. 카탈릭스는 미세중력 환경에서 제조된 제품, 시간에 민감한 영향을 받는 연구, 부품 회수, 그리고 샘플 물류 귀환 구간을 예약 가능한 서비스로 전환해 궤도가 하나의 인프라처럼 작동하도록 하는 순환 구조를 완성하고 있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추진되는 궤도 임무 수행을 위한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는 우주 인프라 기업 카탈릭스 스페이스(Catalyx Space, Inc.)는 최근 벤처 캐피털 기업 아웃랜더 VC(Outlander VC)가 주도한 540만 달러 규모의 시드(Seed) 투자 라운드가 초과 청약됐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지난 1월 170만 달러 규모의 프리시드(Pre-Seed) 투자 라운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후 예정보다 빠른 시점인 6개월 만에 첫 캡슐 낙하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뒤 나온 것이다. 이번에 조달한 신규 투자금은 차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