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청년희망ON’ 프로젝트 4탄…SK 3년간 2만7000개 일자리 약속

연간 신규채용 규모 9000명선으로…장애청년 취업교육 등 사회공헌활동 강화
김 총리 “우리 청년들에 큰 희망”…‘청년희망ON’ 일자리 누적 10만개 돌파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정부와 SK그룹이 '청년희망 ON(溫, On-Going)' 프로젝트 네 번째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향후 3년 동안 총 2만 7000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로 했다.  

국무조정실이 지난 25일 경기도 이천의 'SK 하이닉스'에서 김부겸 국무총리와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청년희망 ON' 프로젝트 네 번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SK그룹은 당초 연간 6000명 수준으로 계획했던 신규채용 규모를 연간 9000명 선으로 확대하겠다고 발표했다.

또 '청년 Hy-Five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400명씩, 3년 동안 1200명의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교육을 지원하는 'SK 뉴스쿨(NEW SCHOOL)', 청년의 관점으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청년 소셜이노베이터를 육성하는 '루키(LOOKIE)', 청년 장애인 대상 IT 교육을 지원해 장애인의 자립과 성장을 돕는 'SIAT(Smart IT Advanced Training)'등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는 최태원 회장이 계속 강조해 온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통한 인재 육성과 사회적 가치 기조가 반영된 것으로 앞으로 배터리,반도체,바이오 등 첨단산업 분야에서 집중적으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것이 SK그룹의 설명이다.

이날 협약은 KT(1만 2000개), 삼성그룹(3만개), LG그룹(3만 9000개)에 이어 네 번째다.

김 총리는 간담회에서 'SK가 대한민국의 ESG경영을 선도하고 있는데 오늘 발표된 채용과 인턴십 운영 계획에도 SK다운 큰 결단과 포부가 담겨 있다'며 '취업난에 빠진 우리 청년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는 직업교육,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 혁신가 양성, 장애 청년 자립지원 같은 사회공헌 프로그램에서는 SK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져서 매우 감동적'이라고 말했다.

이날 SK가 2만 7000명의 신규 채용을 약속하면서 김 총리가 취임 초기부터 추진한 '청년희망ON' 프로젝트를 통해 향후 3년 동안 기업들이 약속한 일자리가 10만개를 돌파했다.

국조실은 '청년희망ON'에 동참하겠다는 기업들이 더 있어 계속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