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하게 빛나는 6개 대륙의 인재와 기술력이 양쯔강 유역에 모이자 전 세계의 이목이 우후에 쏠렸다. 10월 17일 '공동 창작•공동 정립(Co-Create•Co-Define)'이라는 주제로 공식 개최된 2025년 체리 인터내셔널 유저 서밋(2025 Chery International User Summit)에는 10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온 고객, 기자, 파트너가 모여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글로벌 사용자 생태계 모델을 목도했다. 5일간 크게 8가지 행사로 나눠 진행된 이번 서밋에서는 기술, 생태계 혁신, 그리고 모빌리티의 미래를 기념하는 취지에서 체리(Chery)의 창의와 사랑의 정신을 실체화한다. 전 세계 1772만 명의 고객을 대표하는 '브랜드 파트너'가 체리의 지원을 받아 혁신적인 첨단 하이브리드 기술을 직접 체험하거나, 체리의 지능형 비서인 아이모가 로봇(AiMOGA Robot)과 자연스럽게 소통하면서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기반 지속 가능한 세상을 구상해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정립했다. 우후에서 전 세계로, 고객 중심의 지능형 모빌리티 시대가 확산하고 있다. 기술이 현실이 되는 순간: 손에 닿는 미래
넥스티어 오토모티브(Nexteer Automotive)의 MotionIQ™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제6회 연례 오토테크 브레이크스루 어워드 프로그램에서 "올해의 자동차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선정되었다. 이 어워드는 오늘날 글로벌 자동차 및 운송 시장에서 최고의 회사와 기술을 선정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 1억 2000만 대가 넘는 전 세계 자동차에 배포되어 이미 효과가 입증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설계된 넥스티어의 MotionIQ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셰시 제어, 개발 및 차량 상태 모니터링을 강력한 단일 제품군으로 통합하여 OEM 업체들이 출시를 앞당기고, 품질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넥스티어 오토모티브에서 사장, 최고기술책임자, 최고전략책임자, 사내이사를 겸하고 있는 로빈 밀라벡(Robin Milavec)은 "MotionIQ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빠른 개발과 원활한 통합을 위해 첨단 기능과 소프트웨어 도구를 결합함으로써 OEM 업체들이 더욱 안전하고, 스마트하고, 개인화에 가까운 주행 경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효율적으로 브랜드를 차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라고 말하고, "MotionIQ는
2025년 체리 인터내셔널 유저 서밋(2025 Chery International User Summit)을 코앞에 앞둔 가운데, 체리 인터내셔널(Chery International)이 10월 15일에 전 세계 운전자와 미래형 자동차에 관한 심층적인 대화를 시발점 삼아 3개 지역을 넘나드는 장거리 주행 테스트에 돌입했다. 서밋을 앞두고 '공동 창작•공동 정립(CO-CREATE • CO-DEFINE)'이라는 기치 아래 시작된 이번 장거리 주행 테스트는 실제 주행 조건에서 개선의 여지가 있는 기술적 문제를 파악하는 데 목적을 둔다. 이 행사의 의미심장한 서막으로, 전 세계의 언론과 자동차 딜러가 '공동 창조 체험 담당자(Co-Creation Experience Officer)' 자격으로 총 2300km가 넘는 3개의 장거리 주행 테스트 경로를 따라 체리(CHERY)의 T7, T8, T9, 오모다 앤 재쿠(OMODA & JAECOO)의 O5, J5, O7, 그리고 레파스(LEPAS)의 L8을 비롯한 여러 모델을 시운전했다. 이들의 장거리 주행은 체리 인터내셔널 유저 서밋의 개최지인 우후에서 정점에 이를 전망이다. 기술, 혁신, 그리고 공유형 자동차를 집단적
현대모비스가 제작한 글로벌 SNS 콘텐츠 ‘Move Improved’ 영상이 프랑스 깐느에서 개최된 제16회 깐느 기업광고제(Cannes Corporate Media & TV Awards) 최종 입상작인 파이널리스트(Finalist)로 선정됐다. 현대모비스는 깐느 기업광고제의 ‘기업 온라인-소셜미디어 영상 부문’에서 ‘Move Improved’가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부문에는 현대모비스를 포함해 총 6개 글로벌 기업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깐느 기업광고제는 2010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권위있는 시상식으로, 올해는 전 세계 52개국에서 900여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BMW, 티파니, 로레알, 에어버스, 아람코 등 유명 글로벌 기업들이 각자 개성 있는 캠페인으로 경쟁력을 뽐냈으며, 현대모비스는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올해 최종 수상 명단에 올랐다. 현대모비스의 ‘Move Improved’는 차세대 모빌리티 기술인 홀로그래픽 윈드쉴드 디스플레이, 휴먼센트릭 인테리어 라이팅, e-코너 시스템 등을 소개하는 숏폼 형태의 3부작 영상으로 제작됐다. 한 커플이 운전하면서 이동하는 과정에서 맞닥뜨리는 각종 불편한 상황을 모
우아함이 주행의 역동성과 만나고, 기술이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때 우아한 모빌리티의 새로운 장이 열린다. '2025 체리 인터내셔널 유저 서밋(2025 Chery International User Summit)'의 LEPAS 부문 플래그십 행사인 LEPAS 글로벌 저니 오브 엘리건트 드라이브(중국 스톱)(LEPAS Global Journey of Elegant Drive(China Stop))이 10월 15일 공식적으로 개막했다. 이번 여정을 이끄는 주인공은 브랜드의 첫 모델인 LEPAS L8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표범 미학(Leopard Aesthetic)' 디자인과 최첨단 지능형 기술을 완벽히 구현했다. 시승 행렬은 쑤저우, 모간산, 쉬안청을 경유하며 상하이에서 우후까지 약 1000km를 주행한다. 주행은 도심 도로와 고속도로부터 구불구불한 산길과 야간 주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형을 아우르며 진행된다. 글로벌 미디어, 인플루언서(KOL), 소비자 리더(KOC)도 참가해 멀티채널 생중계와 항공 촬영으로 이 영화 같은 '로드북' 모험의 하이라이트를 생생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LEPAS L8은 주행 내내 전방위적인 성능과 '우아한 주행'의 매력을
최근 링롱 타이어(Linglong Tire)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창립 50주년 기념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전 세계 200개 이상의 유통 파트너사가 마드리드에 모여 이 중요한 순간을 함께했다. 행사 기간 중 모든 참석자들은 세계 최고의 축구 성지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을 방문해 레알 마드리드와 비야레알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관람했다. 베르나베우의 영광스러운 홀과 함께 빛난 '링롱 50주년' 로고는 브랜드의 반세기 전설이 축구의 열정과 어우러지는 순간을 연출했다. 더욱 흥미진진했던 것은 레알 마드리드의 전설 로베르토 카를로스와 함께 한 라이브 행사로, 현장의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레알 마드리드와 같은 세계적 IP와의 협업은 유럽 및 글로벌 하이엔드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려는 링롱의 전략적 의지를 반영한다. 2020년부터 링롱은 글로벌화를 핵심 동력으로 삼고 현재까지 전 세계 173개국 20만 개에 이르는 판매처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해외 사업은 링롱 전체 사업의 절반을 차지하며 '2030 전략 목표' 달성의 핵심 성장 동력이다. 또한 다수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로부터 인정을 받아 유럽과 미국의 주요 완성차 공급
인도 최고 교육기관인 인도공과대학 마드라스(IIT 마드라스)가 현대자동차 인도법인(HMIL)의 사회공헌 부문인 현대자동차 인도재단(Hyundai Motor India Foundation, HMIF)과 협력해 인도 소아암 치료의 혁신을 선도할 이니셔티브 '현대 호프 포 캔서(Hyundai Hope for Cancer)'를 출범했다. HMIF는 장기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56크로르 규모의 사회공헌 투자를 진행했다. HMIL은 한국 완성차 제조사 현대자동차의 인도법인으로 이번 이니셔티브는 현대차의 글로벌 '호프 온 휠스(Hope on Wheels)' 프로그램과 맥을 같이하며, 전 세계 소아암 어린이를 계속 지원하겠다는 현대차의 의지를 보여준다. 이 이니셔티브의 핵심은 IIT 마드라스에 설립된 현대 암 유전체 센터(Hyundai Centre for Cancer Genomics)다. 이 센터는 의료진, 연구원, 제약 분야 전문가, 글로벌 파트너들이 협력하는 연구 허브로, 국제 암 유전체 컨소시엄(ICGC),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 암연구소(IARC) 등과 연계한 글로벌 공동 연구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최근 출범한 이 센터는 유전적 돌연변이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브랜드 전용 디자인 센터 ‘제네시스 디자인 캘리포니아(Genesis Design California)’를 공식 개소했다고 12일(일)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 엘 세군도(El Segundo)에 위치한 ‘제네시스 디자인 캘리포니아’는 차량을 비롯해 전시장, 사운드, 로고, 인터페이스 등 제네시스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개발이 진행되는 최첨단 시설이다. 지하 1층, 지상 2층 구조로 돼 있으며, 연면적은 7471㎡(약 2260평) 규모다. ‘제네시스 디자인 캘리포니아’는 양산 및 선행 차량 프로젝트뿐 아니라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 △로보틱스 △최신 CMF(색상·소재·마감) 트렌드 연구 △제품 스토리텔링 지원을 위한 가상 이미지 및 영상 제작 등 폭넓은 창의적 작업을 수행하며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통합 디자인 비전을 실현해 나가게 된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출범 10주년을 맞아 개소한 ‘제네시스 디자인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서울의 제네시스 디자인 센터,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제네시스 디자인 스튜디오와 24시간 소통하는 유기적인 글로벌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디자인 역량을 대폭 강화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