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LX하우시스, 페트병 재활용 가구용 필름 국내 공급 시작

3048세대 대단지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 내부 붙박이장과 신발장 등 가구 표면 마감재로 대거 적용

 

LX하우시스가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Recycle) 가구용 필름’을 두산건설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 납품하며 국내시장 공급을 시작한다.

이와 관련 LX하우시스는 5일 두산건설이 2025년 말까지 부산광역시 남구에 조성하는 3048세대의 대규모 단지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에 리사이클 가구용 필름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LX하우시스는 2018년 국내 최초로 플라스틱 페트병을 재활용한 페트(PET, Polyethylene terephthalate) 원료로 만든 가구용 필름을 선보인 바 있으며, 이후 재활용 원료 제품을 활발히 사용하고 있는 유럽과 북미 지역의 가구회사 등 해외시장으로만 제품을 공급해왔다.

LX하우시스는 이번 두산건설과 공급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 국내 대형 건설사 여러 곳과도 추가로 공급계약 체결을 확정하는 등 리사이클 제품의 국내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두산건설은 소비자에게 보다 안심할 수 있는 주거공간을 제공하고자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에 친환경 제품 적용을 대폭 확대하며 이번에 국내 건설사 가운데 처음으로 LX하우시스의 리사이클 가구용 필름을 아파트 내부에 적용하게 됐다.

향후 LX하우시스가 공급하게 될 제품은 무채색에 은은한 광택을 내는 파우더리 펄(Powdery Pearl) 효과가 적용된 ‘듀얼 펄(DUAL PEARL)’ 컬러 디자인의 리사이클 가구용 필름이다.

듀얼 펄 제품은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의 붙박이장, 신발장 등 내부 가구 표면에 두루 적용돼 내부 공간의 고급스러움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LX하우시스는 이번 리사이클 가구용 필름 공급으로 약 120만개(500ml 기준)의 플라스틱 페트병을 재활용하는 효과가 예상돼 국가 차원의 일회용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에도 적극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