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배 현대로템 대표이사 사장이 26일 임직원과 함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을 위한‘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했다.
환경부가 주관하는‘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플라스틱 오염을 줄이기 위해 시작된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이다. 참여자가 실천 의지를 공유한 뒤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사장은“이번 챌린지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하겠다”며“앞으로도 ESG 선도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계속 하겠다”고 밝혔다.
현대로템은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규 입사자 대상‘웰컴 키트’에 텀블러를 포함시켜, 새 구성원이 자연스럽게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도록 하고, 임직원은‘에코 플로깅’(걷거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에 직접 참여해 사옥 주변 환경을 정화하고 있다.
이 사장은 박현철 부국증권 대표이사 지목을 받아‘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했고, 다음 주자로 배형근 현대차증권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현대로템은 올해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2024년 상장기업 ESG 평가 및 등급 공표 결과’에서 통합‘A+’(매우 우수) 등급을 받아,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전략을 세우고 실천해 왔다는 점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