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LH경기지역본부-경기복지재단, 장애인 자립생활주택확보 업무협약 체결

경기복지재단, 26일 LH경기지역본부와 경기도 위탁사업인 장애인 자립전환지원사업 협업체계 구축 협약 체결
도 내 장애인의 공공임대주택지원 및 주거복지 관련 서비스 추진

(이슈투데이) 경기복지재단은 지난 26일 경기도 장애인의 지역사회 자립 및 안정적 정착을 위하여 LH경기지역본부와 ‘장애인 자립전환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 LH경기지역본부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상호 밀접한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중증장애인대상 공공임대주택 지원, 장애인 주거복지 상담 및 관련 서비스 연계, 장애인복지 공동사업 개발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진석범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업무 협약 이후, 각 기관은 자립생활주택 입주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보통의 삶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다영역에서 협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장애인 자립전환지원사업은 경기도 위탁사업으로, 지난 2018년 2월 경기복지재단 산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중이며 도내 장애인들에게 지역사회에서 자립생활이 가능하도록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자립전환T/F팀,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로 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하나은행, 글로벌자산관리센터(GWM) 통해 국내 최초로 국경 없는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한다!!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23일 서울 삼성동 Place1에 글로벌자산관리센터(Global Wealth Management Cente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오픈한 글로벌자산관리센터는 자산의 글로벌 재배치가 본격화되는 흐름에 맞춰 국내를 넘어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자산관리센터에는 신탁 컨설턴트,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애널리스트 등 분야별 최고의 전문 인력이 배치되어 ▲리빙트러스트 ▲부동산&주식 ▲대체투자뿐 아니라 ▲국제조세 ▲글로벌부동산 ▲거주국 변경 등 복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해외로 이주한 손님에게는 현지 하나은행 영업점 및 제휴기관과 직접 연계하여 투자이민, 가업승계 등 현지 기반의 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시하고, 국내로 귀국한 역이민 손님에게는 해외체류 경험 및 해외 비즈니스 커리어를 반영한 글로벌 포트폴리오 구성, 환리스크 관리 등 최고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하나은행은 전 세계 27개 지역 112개의 해외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손님이 원하는 지역이라면 어디든지 최상의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이번 오픈에 맞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