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짐카나 챌린지 on 슈퍼배틀스테이지 개최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리안에스엠이 11월 21일(일)에 올 'SM 짐카나 챌린지'를 마감하는 'SM 짐카나챌린지 on 슈퍼배틀스테이지'가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 짐카나 코스에서 개최된다고 발표했다.

6월 20일 같은 장소에서 개막전을 펼친 SM 짐카나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인해 두 번 연기된 끝에 드디어 최종전을 개최하게 됐다.

리안에스엠 정의수 대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졌던 대회를 기다려 주신 분들께 많은 감사를 드린다. 오랜 기다림 속에 올해 마지막 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됐다. Round 1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참고해 발전된 모습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 KARA 공인 짐카나 대회로서 이에 어울릴 수 있도록 좀 더 선수들과 많은 소통과 같이 즐길 수 있는 대회를 만들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M 짐카나 챌린지 on 슈퍼배틀스테이지'는 조금 더 쉽게 선수들이 참여하고 서로 간의 장벽을 허물고자, 클래스를 대폭 수정했다. 클래스는 1000cc 이하, 1000cc 초과, 그리고 입문자들을 위한 루키 클래스 등 보다 직관적이고 단순화한 3개의 클래스로 이뤄진다. 더불어 올 마지막 대회를 위해 스페셜 매치인 '슈퍼배틀스테이지'도 열린다. '슈퍼배틀스테이지'는 클래스 구분 없이 타임 트라이얼 베스트랩 상위 8명과 루키 1~2위가 토너먼트로 경쟁하는 배틀 라운드가 진행된다. 각 클래스별 1~3위에게는 상패와 함께 기념품이 수여 되며 배틀 라운드 우승자에게도 특별한 상패와 기념품이 수여 된다. 또한 각 클래스 1위와 배틀 라운드 우승자에게는 2022년 시즌 첫 참가 경기 참가비가 면제된다.

이번 대회에서도 2019 아시아 오토 짐카나 챔피언십 국가 대표인 이인용, 원인선 2명의 인스트럭터가 함께해 코스 공략법, 짐카나를 재미있게 즐기는 법 등에 대해 같이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인용 인스트럭터는 2009년부터 모터스포츠에 입문해 다양한 레이스에서 종합 우승하고, AAGC (아시아 오토짐카나 챔피언십) 한국 대표로 참가했으며 국내와 국제 짐카나에서 최상위급 드라이버로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2021년 대구 튜닝카 레이싱 대회 짐카나에 Team SM으로 FWD 클래스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원인선 인스트럭터는 2014년부터 입문해 넥센 스피드레이싱 등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AAGC (아시아 오토짐카나 챔피언십) 한국 대표로 여성부 1위를 했고 2021년 대구 튜닝카 레이싱 대회 짐카나에 Team SM으로 참가했다.

이번 'SM 짐카나 챌린지 on 슈퍼배틀스테이지'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를 위해 점심 및 음료수 제공과 각종 기념품 등이 제공되며, '슈퍼배틀스테이지'에 어울리는 보다 짐카나의 정의에 적합하면서 배틀의 특성을 살린 미러 스테이지 코스가 준비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코리아스피드레이싱, 인터넷쇼핑몰 JOBKOOK과 스마트한 자동차 튜닝 플랫폼 온딜이 후원하고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공인 대회로 열린다.

대회 참가 신청은 2021년 10월 25일(월)부터 11월 17일(수)까지 리안에스엠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1만원이고 Round 1 각 클래스 1위에게는 참가비가 면제된다.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전화와 이메일로 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서울갈현초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및 복합화시설 증개축공사 수주 대방건설(대표이사 구찬우)은서울특별시 서부교육지원청이 발주한 ‘서울갈현초등학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및 복합화시설 증개축공사’를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종합평가낙찰제 방식의 입찰에서 총 73개사가 경쟁했으며, 대방건설이 최종 낙찰자로 선정되었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은 정부 그린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40년 이상지난 학교 건물을 개축하거나 리모델링하는 사업으로, 서울갈현초등학교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모델을 적용하여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교육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사 규모는 건축면적 4,415㎡, 연면적 22,200㎡규모로, 지하 2층, 지상 5층의 RC조 및 철골조 구조로 설계된다. 공사 기간은 2025년 7월 14일부터 2027년 11월 19일까지로 예정되어 있다. 대방건설은 이번 공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건축 설계를 통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며 미래 교육을 위한 혁신적인 공간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대방건설관계자는 "서울갈현초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및 복합화시설 증개축공사는 교육 환경을 혁신하는 중요한사업으로, 향후 학교 시설의 효율성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적 가치를제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