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예술은 인간의 소통과 정서, 문화적 정체성이 잘 드러나는 존재다. 쭐랄롱꼰 대학교(Chulalongkorn University) 미술 및 응용 예술 학부는 학사, 석사, 박사 과정을 통해 전통을 보존하고 혁신을 주도하면서도 태국의 창조 경제와 소프트 파워에 기여할 수 있는 예술가와 학자를 양성하고 있다. 수라폰 비룰락(Surapone Virulrak) 명예 교수는 왕립 아카데미 회원이자 태국 무용의 대가로 원시 시대 의식부터 현대 브랜딩까지 인간의 DNA에 춤이 어떻게 각인되어 있는지를 연구하고 있다. 수라폰 교수는 '드라마'라는 단어가 스토리텔링과 춤, 음악, 역할극, 대중 연설, 모델링과 같은 일상적인 상호작용을 아울러 표현하기에 가장 적합한 용어라며 "따라서 춤은 단순히 재미로 하는 예술의 한 형태가 아니라 인류 의사소통 진화에서 손꼽히게 중요한 형태다. 이야기를 기록하고, 감정을 전달하고, 각 시대의 사회적 가치를 반영하는 수단"이라고 강조했다. 쭐랄롱꼰 대학교에서 공연은 여러 학문을 아우르는 언어이다. 건축학과 학생들은 라콘 타팟(Lakorn Thapat)을 무대에 올리고, 법학과 학생들은 모의 재판을 하고 의대생들은 역할극을 통해 환자와 공감
독립적인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기업 반얀그룹(Banyan Group)('반얀트리 홀딩스 리미티드(Banyan Tree Holdings Limited)' 또는 '그룹' – SGX: B58)이 9월 1일 자사의 100번째 호텔 오프닝을 앞두고 글로벌 축하 행사 '100가지 여 정(100 Journeys)'을 공개했다. 전 세계 호텔과 리조트에서 100일 동안 진행되는 본 행사는 반얀 그룹이 30년간 추구해온 목적 중심의 호스피탈리티 성장을 기념한다. 푸껫에 처음 리조트를 오픈한 이래로 그룹의 포트폴리오는 싱가포르에서 문을 열 최신 랜드마크인 만다이 레인포레스트 리조트 바이 반얀트리(Mandai Rainforest Resort by Banyan Tree)까지 현재 20개국 12개 브랜드, 총 100개 리조트와 호텔로 확대됐다. 반얀그룹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온 사람, 장소, 커뮤니티를 기리기 위해 진행되는 이 행사는 2025년 11월 27일부터 12월 3일까지 일주일간 만다이 레인포레스트 리조트에서 탐방, 웰빙 프로그램, 커뮤니티 활동 등 다양한 체험과 함께 진행되는 축제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반얀그룹은 책임 있는 경영과 사회적 가치 공유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그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가 아시아 내 '몰케이션(Mall-cation)' 여행지 추천에 나섰다. 이번 추천지는 쇼핑, 엔터테인먼트, 관광을 동시에 만끽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아시아 각지의 랜드마크급 쇼핑몰들을 통해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안한다. 해당 쇼핑몰들은 독창적인 건축양식, 다양한 체험 및 미식, 폭넓은 쇼핑 선택지 등을 제공하며 세대와 날씨에 관계없이 방문할 수 있는 여행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아고다가 추천하는 아시아 몰케이션 여행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중국 상하이 상하이는 대한민국 여행객들 사이 검색량이 전년 대비 242% 증가하며 대표적인 몰케이션 여행지로 부상했다. 이곳의 최대 쇼핑몰 '글로벌 하버(Global Harbor)'는 테마별 상점, 부티크 매장, VR 테마파크, 극장 등을 갖춘 복합 문화 공간으로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이국적인 열대 자연과 풍부한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쿠알라룸푸르는 올해 대한민국 여행객 검색량이 28% 증가했다. 'IOI 시티몰(IOI City Mall)'은 푸른 녹지와 수경 시설을 곳곳에 배치해 실내에서도 여행지 특유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
중국인민항일전쟁과 세계 반파시스트 전쟁(제2차 세계대전) 승리 80주년을 기념하여 다큐멘터리 시리즈 '잊힌 동맹(Unsung Ally)'이 9월 9일 CGTN과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첫 방송된다. 각 에피소드는 일본 침략에 맞선 중국 인민의 확고한 저항이 지닌 역사적 의미와 유산을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한다. 80년 전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났을 때, 이는 선이 악을 이긴 승리로 기념됐다. 하지만 서방 관점의 역사 서술은 위대한 희생으로 이 역사적 승리를 확보하는 데 이바지한 동맹국, 즉 중국의 중요한 기여를 일관되게 축소해 왔다. '잊힌 동맹'은 마침내 그 역사를 바로잡으려 한다. 에미상을 수상한 CGTN 진행자 마이크 월터(Mike Walter)가 하얼빈의 중국 침략 일본군 731부대 죄증진열관(Museum of Evidence of War Crimes by Japanese Army Unit 731)과 난징대학살 희생자기념관(Memorial Hall of the Victims in Nanjing Massacre by Japanese Invaders)을 방문해 일본군이 저지른 잔혹 행위를 폭로한다. 1931년부터 중국은 일본의 침략에 맞서 14년에
수상 경력에 빛나는 차액결제거래(CFD) 중개사 Ultima Markets가 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FC Internazionale Milano, 이하 '인터 밀란')의 아시아 지역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가치를 공유하는 두 업계 리더는 축구의 열정과 트레이딩 지식의 역량을 결합한 새로운 경험을 창출할 계획이다. 금융과 축구의 열정적인 만남 리그 우승 20회,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3회, 그리고 2010년 역사적인 3관왕 달성 등 화려한 성공 스토리를 자랑하는 인터 밀란은 탁월함, 규율, 성과에 기반한 승리의 정신을 구현하는 팀이다. Ultima Markets 역시 이러한 원칙을 금융 분야에 적용하여 지능형 인프라, 시장 인사이트, 투명한 지원을 통해 트레이더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다. 혁신과 참여라는 공동의 가치를 반영하는 이번 파트너십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는 팬들에게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이니셔티브와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Ultima Markets의 글로벌 확장 전략에서 핵심적인 축을 이루는 이번 파트너십은 인터 밀란의 전 세계 팬들과 브랜드를 연결하는 동시에, 축구에 대한 열정으로 뭉친, 성장하는 트레이
일본 최대 여름 축제 중 하나인 a-nation 2025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축제는 2025년 8월 30일(토)과 31일(일) 양일에 걸쳐 도쿄 Ajinomoto Stadium에서 열린다. a-nation은 2002년부터 시작된 일본 최대 규모의 연례 야외 음악 행사 중 하나로, 일본의 선도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Avex가 주최한다. 장르의 경계를 뛰어넘는 독특한 아티스트의 출연으로 유명한 이 페스티벌은 지금까지 600만 명이 넘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왔다. 축제 참가자들은 라이브 공연 외에도 야외 공간에서 페스티벌 전용 음식과 상품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스마트 전기 모빌리티의 선구자 DFSK가 권위 있는 국제 수상(水上) 스포츠 대회인 2025 ICF 카누 스프린트 및 파라카누 세계 선수권 대회(2025 ICF Canoe Sprint and Paracanoe World Championships) 기술 스폰서로 선정되어 핵심적인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했다. 본 대회는 국제카누연맹(International Canoe Federation•ICF)의 승인을 받아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약 70개국에서 800명 이상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렸다. 글로벌 이벤트 파트너십의 신뢰할 수 있는 품질 중국 자동차 제조사 세레스 그룹(SERES Group)의 엄격한 품질 기준과 첨단 신에너지 기술로 설계된 E5 모델 4대가 신뢰할 수 있는 운송 서비스를 보장하기 위해 대회에 투입됐다. E5 모델은 탁월한 주행 성능과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편안한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이 모델은 76%의 고객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이번 중요 행사의 원활한 운영을 뒷받침하는 높은 신뢰성을 보여줬다. 지능형 모빌리티와 운동선수의 정밀성 및 지구력의 만남 카누 스프린트에선 선수들의 정밀한 경로 제어, 안정적인 지구력, 조화된
중국 허난성 문화관광청(Henan Provincial Department of Culture and Tourism)이 8월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에서 '빛의 문화(Light of Culture)' 온라인 전시 및 홍보 행사를 개최해 한국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방문객들은 허난성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체험하며 국제 문화 교류의 환대 분위기를 깊이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 홍보 행사는 디지털 참여와 현장 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해 진행됐다. 허난성 문화관광청은 한국의 대표 온라인 플랫폼인 차이나랩(CHINALAB)과 협력하여 인터랙티브 온라인 전시를 열었다. 누적 방문자는 100만명을 넘어섰으며 방문객의 반응도 뜨거워, 한국 내 허난 문화에 대한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디지털 캠페인과 더불어, 오프라인 현장 프로그램도 서울 활기찬 홍대 거리에서 펼쳐졌다. 플로 라운지 플라워카페(FLO-LOUNGE Flowercafe) 등 현지 카페에서는 중국 중부 지역인 허난의 풍경과 전통문화를 선보여, 방문객들이 커피를 즐기며 허난의 문화유산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브랜드 커피 트럭이 1천여 잔의 무료 음료와 홍보 기념품을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방문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