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R협회, 한국PR대상 수상작 발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한국PR협회가 제29회 한국PR대상의 PR 성공 사례 수상작을 발표했다.

올해의 PR 성공 사례 가운데 대상과 16개 카테고리의 최우수상을 선정했으며, 공동 수상작 포함 18개 수상작을 11월 24일 PR인의 날 행사에서 시상한다.

대상에는 국가보훈처의 '장군의 귀환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 대국민 PR 캠페인'이 선정됐다. 이 캠페인은 봉오동, 청산리 전투 전승 101주년을 맞아 진행된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 사업을 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대국민 추모 분위기 조성 및 국민 소통에 이바지한 성공적인 사례로 PR의 공익성과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 외 카테고리별 최우수상으로는 △공공 PR(공공 기관) 부문 'KOBACO 애착용기 캠페인(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유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 △공공 PR(정부) 부문 '마약류 안전관리 강화 홍보 사업(식품의약품안전처, 엔자임헬스)' △공공 PR(지방 자치 단체) 부문 '인천광역시 자원순환정책 홍보(인천광역시, 베티카 주식회사)' △지역 사회 관계 부문 '일상 속 건강한 이야기가 교류하는 공간, 건강책방 일일호일(엔자임헬스)' △공공,공익 캠페인 부문 '11번가 2021 희망쇼핑 캠페인(11번가, 프레인글로벌)'와 '대웅소셜임팩터 - Live Stream: Gen Z's ACTIVISM to Save Lives(대웅제약, 프레인글로벌)' △통합(IMC) 캠페인 부문 '알면 알수록 마음이 놓이는 햇반 이야기' 햇반 안심캠페인(CJ제일제당, 피알원) △디지털PR 부문 '#이웃에 영웅이 산다(국가보훈처)' △이벤트,스폰서십 부문 'KT 오대장 프로젝트(KT, 파괴연구소, 넥스브레인)' △이미지PR 부문 'Art is your DUTY(현대백화점면세점, CJ 파워캐스트)' △마케팅 PR(소비재) 부문 '드디어 햇반이 솥밥을 솥반하다, 햇반솥반(CJ제일제당, TBWA KOREA)' △마케팅PR(헬스케어) 부문 '골다공증 바로알기 튼튼사진 캠페인(엔자임헬스)' △마케팅 PR(IT/기술) 부문 '기아 VR 드라이빙 센터(기아, KPR)' △국제 PR 부문 '6.25참전용사 추모의 벽 건립 지원 프로젝트(대한민국재향군인회)' △비영리조직 NGO PR 부문 '유엔세계식량계획(WFP) 한국의 쌀 원조 사업 홍보(유엔세계식량계획)' △평판 관리 부문 '일본 불매 이후 기업 평판 회복과 관리를 위한 평판 관리 PR(라이온코리아, 코콤포터노벨리)'가 선정됐다. 한국경영자총협회장상인 CSR/ESG 커뮤니케이션 부문은 'SK텔레콤 WE_ING 캠페인(SK텔레콤, 에이엘)'가 수상한다.

한국PR협회의 한국PR대상은 국내 대표 PR 어워드로, 올해에는 수상 분야를 14개에서 21개로 확대해 다양한 기업,기관의 참여를 끌어냈다. 올해는 정부, 공공 기관, NGO, 기업, 군, PR회사 등에서 평년의 약 3배 정도 사례가 접수돼 한국PR대상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한국PR협회 김주호 회장은 '올해 한국PR대상은 시상 부문을 전문 분야별로 늘리는 등 변화를 시도해 다양한 기관,기업에서 우수한 사례들이 많이 출품됐다'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PR 활동 사례를 발굴해 PR의 가치를 높이고 PR 활동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 PR인의 날 및 한국PR대상 시상식은 11월 24일 라움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 여행으로 가족친화경영 실천 롯데건설이 올 여름 임직원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족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족친화경영 실천에 나섰다. 올해로 31회차를 맞은 가족여행 프로그램은 2011년부터 시작해 회사가 비용을 전액 지원해 1박 2일간 직원과 그 가족들이 함께 여행하는 롯데건설의 대표적인 가족친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정된 86명의 직원과 그 가족은 지난 13일과 14일 이틀간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에서 숙박하며 롯데워터파크 김해에서 다양한 테마의 워터 슬라이드, 수영장 등의 물놀이를 즐겼다. 롯데건설이 시공한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는 김해관광유통단지 일대에 객실 250실을 갖춘 총 9개층, 연면적 약 4만㎡ 규모로, 지난해 10월 개관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직원은 “그동안 가족과 함께 여행을 자주 가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과 색다른 경험을 하고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즐겁고 다양한 기회가 계속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의 사기와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가족도 회사를 더 잘 이해하고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2025 하남시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11일 ‘2025 하남시 일자리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김용만 국회의원,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양승준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구직자들의 취업성공을 응원했다. 이번 박람회는 우량 중소·중견기업, 대기업 협력사 등 총 80개들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2천여명의 구직자들이 현장을 방문해 열기를 더했다. 특히 중장년, 제대군인,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과 과학기술 인재의 병역대체를 위한 전문연구요원 병역특례관도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채용상담과 면접 외에도 취업특강, 시민참여 토크쇼, 재테크 및 은퇴설계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 등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박람회를 찾은 한 중장년 구직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중장년층을 환영하는 기업들이 있어 큰 용기를 얻었고 재취업을 통한 새로운 인생 2막이 기대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박람회는 하남시민의 새로운 내일을 여는 의미있는 출발점이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일자리 생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