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전시

전체기사 보기

국립무용단 신작 ‘다녀와요, 다녀왔습니다’ 공연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국립극장 전속단체 국립무용단은 신작 '다녀와요, 다녀왔습니다'를 오는 11월 11일(목)부터 13(토)까지 해오름극장에서 초연한다. 샤먼(무당)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으로, 우리 삶에서 '소명'의 의미를 춤으로 풀어낸다. 신작 '다녀와요, 다녀왔습니다'는 샤먼을 중심 소재로 삼지만, 굿의 연희적인 특성을 재연하기보다는 인간이 마주하는 소명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감정을 내림굿에 빗대어 무용으로 펼쳐낸다. 이번 작품의 안무를 맡은 손인영 예술감독은 '지금 이 시대에 샤먼은 어떤 존재인가'라는 화두를 제시했고, 창작진은 샤먼을 신비로운 존재나 특별한 사람이 아니라, 현재를 함께 살아가는 직업인이자 사회 구성원으로 가깝게 바라보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작품에서 무용수는 내림굿에 참여하는 샤먼인 동시에 운명 같은 변화를 겪고도 자신의 인생을 묵묵히 걸어가는 모든 평범한 사람이며, 내림굿은 새로운 세계에 입문하는 의식이자, 한 명의 직업인이 탄생하는 과정으로 그려진다. 46명의 무용수는 내림굿 의식에 참여하는 입무자,조무자,주무자 세 그룹으로 나뉘어 무대에 오른다. 예기치 않은 소명을 맞닥뜨려 선택의 갈림길에 선 사람(입무자,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제4회 플레이콘 어워즈’ 성공적으로 종료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북도, 청주시가 주최하고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주관하는 '제4회 플레이콘 어워즈'가 10월 15일 메타버스에서 개최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플레이콘 어워즈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대표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인 플레이콘 아카데미 종료를 축하하고, 충북 문화 원형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공모전 '랜선채널 공모전'을 기념하고 수상자를 발표하는 어워즈다. 더블베어스는 공모전 운영을 맡았다. 제4회 플레이콘 어워즈는 코로나 상황에 맞춰 약 50명 이상이 참여하는 메타버스 페스티벌로 운영됐다. 코로나 시대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이모티콘으로 자유로운 의사 표현을 하며 비대면 시대 축제를 만끽했다. 김봉제 와이낫미디어 채널콘텐츠사업실장은 축하 메시지와 함께 짧은 강연을 통해 유튜버에 대한 폭넓은 관점을 공유했다. 랜선채널 공모전은 '일반 영상 트랙'과 1분 이하의 짧은 영상인 '숏폼 트랙'으로 나뉘어 경합을 펼쳤다. 일반 영상 트랙 영예의 대상은 '충청북도 문화원형 여행지를 통한 힐링'을 주제로 한 정태용 PD에게 돌아갔다. 충북

몸과 마음 쉬어갈 수 있는 나만의 보물섬 100 ‘마음이 쉬는 곳’

2021서울릴랙스위크 도시 축제 ‘마음이 쉬는 곳’ 12월까지 도심 전역서 열려 웰니스·채식·스테이·공방·자연 문화 등 서울 소재 마음 챙김 공간 100곳 소개 11월 13~14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서 오프라인 프로그램 4개 가동 호흡 명상·소통 워크숍·아로마 요가·아로마 명상 등으로 일상에 활력 더하기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바쁘고 복잡한 서울살이 속에서 나만의 호젓한 섬을 찾을 수는 없을까?' 몸과 마음이 지친 서울 사람들에게 서울 도심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보물섬'을 소개하는 특별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2021서울릴랙스위크의 도시 축제 '마음이 쉬는 곳'이다.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2021서울릴랙스위크 마음이 쉬는 곳(Relax Spot&Program)은 서울 소재의 몸과 마음이 쉬어갈 수 있는 건강한 마음 챙김의 공간 100곳과 함께하는 서울 도시 축제다. 어떤 이는 정갈한 먹거리로, 또 다른 이는 고즈넉한 잠자리로, 손을 움직여 무언가를 만들거나 자연 속에 가만히 머무는 것으로 자기 회복력을 기른다. 요가와 명상 등 멘탈 웰니스의 힘을 빌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021서울릴랙스위크 홈페이지와 지도를 통해 나만 알고 싶은, 나만의 속도로 호흡할 수 있는 공간 100곳을 소개한다. 공간들은 △멘탈 웰니스 △채식 △스테이 △공방 △자연, 문화 공간 등 5개 카테고리로 분류됐다. 홈페이지와 지도에는 각 공간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 이용 방법, 프로모션 등을 소개한다. 관심사에 맞는 공간





미디어

더보기
브랜드빅데이터연구소, 아파트 브랜드별 빅데이터 호감도 조사… 1위 자이·2위 푸르지오·3위 힐스테이트 브랜드빅데이터연구소가 아파트 브랜드별 빅데이터 호감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1위 자이, 2위 푸르지오, 3위 힐스테이트 순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브랜드빅데이터연구소(BBDR)는 아파트 브랜드 중 래미안, 아이파크,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자이, 푸르지오 등 국토교통부 시공능력평가액 3개년 합산 기준 상위 20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분석기간은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이다.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카페·블로그·커뮤니티·페이스북·유튜브 등 72개 채널 45만3720건의 언급된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는 ‘자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소는 시장의 트렌드 지수, 사용자들의 관심도 및 정량적·정성적 특성 등의 수치를 산출해 그 통계 지수를 토대로 예상 가치인 B-BPI (Brand-Bigdata Power Index)를 산정했다. 해당지수는 환경요인, 언급량, 감정분석, 추이분석 통계를 가중치에 따라 더한 값이다. 브랜드 조사 20위 순위는 자이,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아이파크, 레미안, 롯데캐슬, 더샵, e편한세상, sk뷰, 데시앙, 금호어울림, 센트레빌, 반도유보라, 코오롱하늘채, 중흥S

LIFE

더보기

생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