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사회연대은행, NHN벅스와 자립준비청년 지원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사회적금융 선도 기관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이 NHN벅스와 손잡고 자립준비청년의 도전을 지원한다.

NHN벅스는 '음악으로 나누는 착한 마음' 슬로건 아래 '벅스 나눔 Campaign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수익금 일부를 도움이 필요한 곳에 주기적으로 기부하고 있다.

벅스 나눔 Campaign (캠페인)은 벅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벅스 나눔 Campaign' 페이지에서 △'무제한 듣기(매월 정기 결제)' △'무제한 듣기 90일' △'무제한 듣기 180일' 가입 시 정기결제권 판매가의 20%, 90일 및 180일 판매가의 10%가 기부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의 수익금을 NHN벅스와 사회연대은행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등의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홀로서기에 나서는 자립준비청년의 더 나은 내일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사회연대은행 담당자는 '자립준비청년들이 더 이상 돈 때문에 꿈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NHN벅스 담당자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자립준비청년들을 응원하며 음악으로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나눔 캠페인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빈곤층의 창업을 지원해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도모하고, 청년 자립을 위한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사회적 금융 기관이다.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 협력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3000개 업체에 600여 억원의 자금을 지원해온 바 있다. 특히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재무 교육 및 멘토링, 자산 형성 지원, 자립준비금 지급 등 다양한 자립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2025 대한민국 조경대상’ 수상…조경에 브랜드로 새로운 지평 열어 롯데건설이 지난 21일 ‘2025 제15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가 적용된 정원으로 민간부문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국토교통부와 환경조경발전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산림청 등이 후원하는 조경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올해로 15회차를 맞이했다. 도시 및 지역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출하고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 조경 공간을 발굴해 시상한다. 이번에 롯데건설이 산림청장상을 수상한 ‘그린바이그루브’ 정원은 수준 높은 디자인과 품질의 완성도는 물론, 조경과 정원도 브랜드가 될 수 있음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브랜드 철학을 정원의 언어로 정밀하게 담아낸 공간 브랜딩을 비롯해 도시기후대응을 고려하는 등 자연 친화적인 모습과 입주민이 정원을 경험하도록 돕는 풍성한 콘텐츠 등이 돋보였다. ‘그린바이그루브’ 정원은 다른 수상작과 더불어 “조경이 단순히 수준 높은 기술과 경관을 넘어 문화를 담아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드는데 바탕이 될 수 있다”고 호평을 받았다. ‘그린바이그루브’는 지난 2022년 런칭한 롯데건설만의 조경 브랜드다. 자연을 연상시키는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