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22년 사업공유회 ‘스프링:높이 올라’ 개최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가 12월 13일 오전 11시 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2022년 사업공유회 '스프링:높이 올라'를 진행한다.

2022년 한 해 서울 사회적경제는 일상 곳곳에서 취약계층과 상생할 수 있는 사회적 안전망을 만들고, 기업이 자생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지원 사업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마련하고, 새로운 소비 주체인 MZ 세대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성화해 공정하고 정의로운 경제로의 전환을 시민 모두와 함께했다.

이런 배경 아래 열리는 이번 공유회는 자생력 강화와 가치소비 활성화를 중심에 둔 서울 사회적경제의 2022년 사업 내용을 소개하고, 이해 관계자 모두가 한자리에서 다양한 협력의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 공유에 앞서 마련된 초청 강연에서는 '지속 가능한 혁신'을 주제로 박혜린 이노마드 대표, 서사라 지구자판기 대표, 박꽃별 코발트사회적협동조합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이어 상영되는 '아니근데진짜'에서는 박진희 배우, 보선 작가 등 다양한 인플루언서가 전하는 제로웨이스트, 비거니즘, 배리어프리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공유회에서는 민간 판로, 공공 판로, 컨설팅, 연구, 공간 운영, 마을기업, 교육 등 7개 주요 사업에 대한 공유가 진행된다. 가치소비 콘텐츠 플랫폼 캐빈닷넷의 성장 이야기, 성장 기반 컨설팅 참여자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온라인 가상 공간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궁금한 점은 유튜브 댓글창에 남기면 담당 부서에서 댓글 또는 이메일로 답변할 예정이다.

사전 신청은 12월 12일 오전 10시까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신청자 가운데 정성스럽게 응원 메시지를 남긴 15명을 선정해 사회적경제 상품을 증정한다. 공유회 진행 중에는 시청자 가운데 유튜브 댓글 창으로 활발히 소통한 15명을 선정해 사회적경제 상품을 증정한다. 관련 문의는 센터 협력소통팀으로 하면 된다.

조주연 센터장은 '이번 설명회 타이틀은 추운 겨울을 지나 다시 시작되는 봄처럼, 내년에도 서울 사회적경제가 시민 일상에 온기를 불어넣는 역할을 다하겠다는 다짐의 메시지'라며 '이번 자리를 통해 2023년 서울 사회적경제 관계자 모두가 '높이 올라' 또 한 번 도약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의의를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2025 대한민국 조경대상’ 수상…조경에 브랜드로 새로운 지평 열어 롯데건설이 지난 21일 ‘2025 제15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가 적용된 정원으로 민간부문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국토교통부와 환경조경발전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산림청 등이 후원하는 조경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올해로 15회차를 맞이했다. 도시 및 지역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출하고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 조경 공간을 발굴해 시상한다. 이번에 롯데건설이 산림청장상을 수상한 ‘그린바이그루브’ 정원은 수준 높은 디자인과 품질의 완성도는 물론, 조경과 정원도 브랜드가 될 수 있음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브랜드 철학을 정원의 언어로 정밀하게 담아낸 공간 브랜딩을 비롯해 도시기후대응을 고려하는 등 자연 친화적인 모습과 입주민이 정원을 경험하도록 돕는 풍성한 콘텐츠 등이 돋보였다. ‘그린바이그루브’ 정원은 다른 수상작과 더불어 “조경이 단순히 수준 높은 기술과 경관을 넘어 문화를 담아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드는데 바탕이 될 수 있다”고 호평을 받았다. ‘그린바이그루브’는 지난 2022년 런칭한 롯데건설만의 조경 브랜드다. 자연을 연상시키는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