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충청남도, 청소년 포상제 신규 포상 담당관 모집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는 충청남도 내 청소년 포상제 활성화를 위해 신규 포상 담당관 양성과정을 개최함에 따라 참여할 포상 담당관을 3월 10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청남도 내 거주하거나 소재 기관에 재직하고 있는 만 20세 이상은 누구나 담당관 양성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수 과정을 마친 담당관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를 지도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담당관 양성과정에 참여한 포상 담당관들은 △직무연수를 통한 역량 강화 기회 제공 △포상 청소년 매칭에 따른 활동 운영 시 활동비 지원 △우수 포상 담당관 선정 시 충청남도지사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원장상 수상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집에 대한 세부 사항은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활동진흥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2025 대한민국 조경대상’ 수상…조경에 브랜드로 새로운 지평 열어 롯데건설이 지난 21일 ‘2025 제15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가 적용된 정원으로 민간부문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국토교통부와 환경조경발전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산림청 등이 후원하는 조경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올해로 15회차를 맞이했다. 도시 및 지역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출하고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 조경 공간을 발굴해 시상한다. 이번에 롯데건설이 산림청장상을 수상한 ‘그린바이그루브’ 정원은 수준 높은 디자인과 품질의 완성도는 물론, 조경과 정원도 브랜드가 될 수 있음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브랜드 철학을 정원의 언어로 정밀하게 담아낸 공간 브랜딩을 비롯해 도시기후대응을 고려하는 등 자연 친화적인 모습과 입주민이 정원을 경험하도록 돕는 풍성한 콘텐츠 등이 돋보였다. ‘그린바이그루브’ 정원은 다른 수상작과 더불어 “조경이 단순히 수준 높은 기술과 경관을 넘어 문화를 담아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드는데 바탕이 될 수 있다”고 호평을 받았다. ‘그린바이그루브’는 지난 2022년 런칭한 롯데건설만의 조경 브랜드다. 자연을 연상시키는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