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인천수봉문화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수봉에서 예술로 레벨업! 예술해보자 go’ 참가자 모집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인천광역시가 사단법인 인천예총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인천수봉문화회관은 2023년 국비사업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에 '수봉에서 예술로 레벨업! 예술해보자 go~'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전국 문예회관을 거점으로 지역 성인과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소양 및 정서 함양, 감수성 및 소통 능력 제고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돼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선정으로 인천수봉문화회관은 10월 4일(수)부터 11월 25일(토)까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수봉에서 예술로 레벨업! 예술해보자 go'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자발적인 문화예술 향유 능력을 제고해 성인과 어린이들의 예술활동 감상 및 건전한 여가 문화 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수봉에서 예술로 레벨업! 예술해보자 go~'는 어린이 대상 2개 영역(△1기 : 연극(10월) △2기 : 미술(11월))과 성인 대상 1개 영역(3기 : 사진(10월), 4기 : 사진 심화과정(11월))로 진행되며 다양한 작품 관람 방법과 작품의 이해를 돕기 위한 체험을 결합한 감상형 학습으로 구성했다. 교육 뿐만 아니라 인천수봉문화회관의 자원을 활용, 직접 공연장과 전시관을 방문해 작품을 감상하는 체험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어린이 대상의 1기(10월) 교육은 연극을 감상하고 감성을 키우는 내용으로 마련됐다. 연극으로 기후 위기라는 환경문제를 표현해 동기를 부여하고, 연극놀이, 릴레이 스토리텔링 등 연극 공연감상법을 배운다. 2기(11월) 미술 교육에서는 세계 명화 작품을 감상하고, 합동작품으로 소원 열매 및 만다라 감상법을 배울 예정이다. 

 

성인 대상 3기(10월)와 4기(11월)는 사진교육으로, 사진의 기초 및 심화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작품 감상법을 배울 수 있다. 

 

전체 교육일정은 10월 4일(수)부터 11월 25일(토)까지며 어린이 교육은 한 기수당 초등학교~중학생 30명, 성인 교육은 기수당 지역 주민(19세 이상) 30명을 대상으로 매주 수, 토 총 4회 수업으로 진행된다. 지역 주민(성인) 및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인천수봉문화회관 홈페이지 내 공지 사항 확인 후 QR코드를 이용해 구글 폼 양식으로 희망기수별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수봉문화회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브랜드 데이’개최 계룡건설은 지난 18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 ‘브랜드데이’ 행사를 열고, 임직원과 가족, 시민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문화 축제를 펼쳤다. ‘K:ONNECT – 하나되는 순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계룡건설 임직원과 가족 400여 명이 참석해 대전하나시티즌 경기를 관람하며 시민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계룡건설 임직원 자녀 32명이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 에스코트 키즈로 입장해, 계룡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경기장 남측광장에 마련된 브랜드데이 부스에서는 참여한 계룡가족들에게 응원 짐색, 스웨이드 타월, 응원깃발로 구성된 ‘응원 패키지 굿즈’를 선물하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풋볼 챌린지, 페이스 페인팅, 타투 스티커, 포토존 이벤트 등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풋볼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관람객에게는 계룡건설X하나시티즌 포토카드가 증정되었으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추가로 ‘응원 패키지 굿즈’가 제공돼 행사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포토존에서는 계룡가족은 물론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이 브랜드데이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