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세계 MBA·대학원 박람회, 10월 31일 서울 롯데 호텔에서 개최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세계대학순위(QS World University Rankings)를 해마다 발표하고 있는 영국의 공신력 있는 고등교육 평가기관 큐에스(QS Quacquarelli Symonds)는 해외 MBA, 대학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대규모 박람회를 10월 31일 서울 을지로 롯데 호텔 서울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MBA,대학원 포함 총 70여 세계 대학이 참가하는 행사로, 참가자들은 각 대학의 MBA(경영학 전문 석사), 석사(Masters) 과정을 입학 담당자와 직접 만나 상담할 수 있다. 

 

3시 30분부터 진행되는 QS 커넥트 Master's(QS Connect Master's Seoul) 행사는 2024년 또는 2025년 해외 석사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행사일 전에 미리 참가 학교와 미팅을 예약하고 이력서를 등록한 후 원하는 학교와 30분간의 1:1 또는 그룹 인포 세션에 참가할 수 있다. 오픈 박람회 보다 조금 더 자세한 입학 정보를 알아보고, 실제 해외 대학원 진학시 필요한 면접 등을 미리 연습해 볼 수 있는 지원자들 개별 맞춤형 행사다. 약 10명의 해외 대학원 입학 담당자와 50여명의 지원자만 참가해 소규모로 진행되는 Connect master's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석사 지원자들은 행사 안내 페이지에서 사전에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석사 지원자들의 개별 커넥트 행사 이후 저녁 7시부터는 Discover MBA와 Discover Master's 오픈 박람회로 나뉘어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참가 학교들을 둘러보면서 각 학교의 입학 담당자들을 직접 만나 입학 상담은 물론 지원 관련 정보를 상세히 알아볼 수 있다. 오픈 페어 형식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지원자들은 70개교 이상의 부스를 돌아보며 해외 MBA와 대학원 프로그램 정보는 물론 총액 45만달러 상당의 장학금 정보, 시험 정보 및 향후 커리어, 졸업생들과의 상담, 유학 생활 조언까지 종합적으로 얻어갈 수 있다. 

 

QS Discover MBA 박람회에는 USC 마샬(USC Marshall), 토론토 대학(Toronto Rotman), 뉴사우스웨일스대학(UNSW), 북경대학(Peking University), 푸단대학(Fudan), IE 비즈니스스쿨, 글라스고 아담 스미스 경영대학, 싱가포르 국립대학(NUS), US 어바인 폴 메라지 경영 대학교(UC Irvine) 등 미국,아시아,유럽,캐나다 지역에서 전 세계 30개 이상의 비즈니스 스쿨이 참가한다. 

 

같은 시간에 동시 개최되는 대학원 박람회 QS Discover에는 시드니대학(University of Sydney), 임페리얼 컬리지 런던(Imperial College London), UCL(University College London), UCLA(캘리포니아대학 로스앤젤레스캠퍼스), 버클리대학(UC Berkeley), 싱가포르 난양 공과 대학(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 노스이스턴대학(Northeastern University), 보코니 대학(Bocconi University) 등 약 40여개의 해외 명문 대학원이 참가한다. 전체 참가학교 리스트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브랜드 데이’개최 계룡건설은 지난 18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 ‘브랜드데이’ 행사를 열고, 임직원과 가족, 시민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문화 축제를 펼쳤다. ‘K:ONNECT – 하나되는 순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계룡건설 임직원과 가족 400여 명이 참석해 대전하나시티즌 경기를 관람하며 시민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계룡건설 임직원 자녀 32명이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 에스코트 키즈로 입장해, 계룡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경기장 남측광장에 마련된 브랜드데이 부스에서는 참여한 계룡가족들에게 응원 짐색, 스웨이드 타월, 응원깃발로 구성된 ‘응원 패키지 굿즈’를 선물하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풋볼 챌린지, 페이스 페인팅, 타투 스티커, 포토존 이벤트 등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풋볼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관람객에게는 계룡건설X하나시티즌 포토카드가 증정되었으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추가로 ‘응원 패키지 굿즈’가 제공돼 행사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포토존에서는 계룡가족은 물론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이 브랜드데이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