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RG바이오, 2023년도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 대상(장관상) 수상

건강한 ‘마(山藥)‘ 전문기업 – RG바이오, 식품기술대상 장관상 2회 연속 수상!
특용작물 ‘마(山藥)‘ 관련 특허기술보유 글로벌 K-푸드테크 전문기업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RG바이오는 지난 11월 22일 제18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2023 COEX FOOD WEEK) 개막식과 함께 개최된 '2023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에서 'RG바이오 디오스코 뮤신' 특허기술과 제품이 기술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으로 수상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마'관련 제품은 가공되지 않은 농산물 형태의 '생마'자체이거나 분말제품에 한정되어 있는 상황이다. '디오스코 뮤신'은 특용작물인 '안동 참마'에서 추출한 '식물성뮤신복합추출물'을 기반으로 식물의 건강성을 강화하여 자체 개발한 제품이다. 특히, 최근 건강한 먹거리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건강지향의 식물성 비건시장'에 잘 맞는 건강 원료로서 식품뿐만아니라 화장품 등 뷰티시장 제품 원료로도 활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타겟층 확대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것에 큰 점수를 받았다는 평이다. 

 

RG바이오는 '갈변현상' 방지의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산 농산물을 재배하는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창출과 기술발전에 기여하고자 2016년 7월에 청년창업사관학교를 통해 농공상융합형기업으로 탄생했다. 특히 농산물중에서도 갈변현상으로 인해 가장 가공이 어려운 특용작물 '마(山藥)'을 첫 번째 아이템으로 선정하여 다양한 형태의 가공제품으로 개발해서 시장의 큰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김원수 RG바이오 대표는 '식품기술대상 콘테스트에서 2019년과 2023년 두 번에 걸쳐서 대상인 장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우연이나 행운에 의한 것이 아니라 RG바이오의 특허 바이오 기술력이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하면서, 향후 우리의 기술로 글로벌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 고 당당한 포부를 밝혔다. 

 

RG바이오가 개발한 '식물성뮤신 복합추출물'은 특용작물 '마'에서 추출한 식물성 건강원료로서 식품 및 화장품 관련 기업들에서 많은 관심과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2023년 12월 4일부터는 분말형태의 원료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향후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2025 스마트건설기술 시연회’ 개최 현대건설이 건설 현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첨단 스마트건설 기술들을 공개하고 건설산업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현대건설은 지난 27일(금), 경기도 남양주 왕숙 국도47호선 이설(지하화)공사 현장에서 ‘2025 스마트건설기술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연회는 현대건설 토목사업본부 강용희 본부장, 한국토지주택공사 스마트건설안전본부 이상조 본부장,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조성민 연구처장 등 현대건설 임직원과 공공기관 관계자, 산학연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스마트건설기술 시연회는 현대건설이 국내외 현장에서 축적한 관련 기술들을 소개하고, 시연을 통해 현장 적용 노하우를 업계 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2020년부터 시행해온 행사다. 특히, 올해는 ‘로보틱스 기반의 건설 자동화 및 스마트 안전기술’을 주제로 작업자의 안전과 공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첨단 기술들을 집중적으로 소개해 참석자의 관심을 모았다. 현대건설은 스마트 항만, 스마트 터널, 스마트 교량, 스마트 토공 등 테마별 혁신 현장을 운영하며 스마트건설 생태계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시연회가 개최된 남양주 왕숙 국도47호선 현장은 경기도 남양주 진관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