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슈티컬스, 뉴로러쉬 소유주 상대 특허 침해 소송 제기…모방 성분 사용 주장

 

 

VDF 퓨처슈티컬스(VDF FutureCeuticals, Inc.)가 아우라 사이언티픽(Aura Scientific)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아우라 사이언티픽의 뇌 기능 개선 성분인 뉴로러쉬(NeuroRush), 즉 전체 커피 열매 추출물이 퓨처슈티컬스가 보유한 커피 열매 관련 기술 특허를 다수 침해했다는 이유다. 문제가 된 특허에는 커피 열매 조성물을 활용해 인지 기능 측정 수치를 개선하는 기술 관련 특허도 포함된다. 퓨처슈티컬스는 이번 소송에서 금전적 손해배상, 고의적 침해 판결, 그리고 침해 성분의 판매 전면 중단을 요구하고 있다.

 

퓨처슈티컬스는 커피 열매 시장 전체를 개척했으며, 수년간 커피 열매 전체 추출물을 포괄하는 특허를 보유해 왔다. 보유 커피 열매 기술 중에는 퓨처슈티컬스 의뢰로 수행한 다수의 사람 대상 임상 시험을 통해 발견해 공개한, 뇌 기능 개선을 위한 커피 열매 조성물 관련 특허가 포함된다.

 

J. 랜달 웩슬러(J. Randal Wexler) 퓨처슈티컬스 부사장 겸 총괄 법률고문은 이렇게 말했다. "아우라 사이언티픽의 성분 뉴로러쉬는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니라, 단순히 퓨처슈티컬스가 커피 열매 분야에서 쌓아온 잘 알려진 탄탄한 과학적 연구와 특허 기술을 '무단 도용'한 것이라 명백한 침해 행위가 낳은 결과다. 사실 이는 우리가 지금껏 목격한 사례 중 가장 노골적이고 고의적인 침해 사례에 속하며, 당사뿐만 아니라 현재 당사의 정품 성분인 CognatiQ®NeuroFactor®를 사용한 제품을 판매 중인 다수의 라이선스 계약사들에게도 피해를 주고 있다."

 

퓨처슈티컬스는 이번 소송을 통해 아우라 사이언티픽을 비롯한 침해 행위를 근본적으로 차단하고, 시장에서 침해 성분을 완전히 퇴출시키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웩슬러 부사장 겸 법률고문은 "현재 우리에게는 법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 내에서 지식재산권과 고객의 이익을 법정에서 강력히 보호하고 수호하는 것 외에는 다른 선택지가 없다"고 강조했다.

 

퓨처슈티컬스는 최근 여러 대형 및 중소 규모 건강보조식품 브랜드들이 아우라 사이언티픽의 뉴로러쉬를 함유한 제품을 출시했다고 지적했다. 웩슬러 부사장은 "제품 제조사들은 지식재산권이 명확하게 퓨처슈티컬스 소유임을 고려해 자사 제품에 뉴로러쉬 원료를 포함시키기로 한 결정을 신중히 재고해줄 것을 당부한다. 우리는 당사와 고객 모두를 대신해 지적재산권을 보호해야 할 의무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고 주장했다.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브랜드 데이’개최 계룡건설은 지난 18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 ‘브랜드데이’ 행사를 열고, 임직원과 가족, 시민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문화 축제를 펼쳤다. ‘K:ONNECT – 하나되는 순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계룡건설 임직원과 가족 400여 명이 참석해 대전하나시티즌 경기를 관람하며 시민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계룡건설 임직원 자녀 32명이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 에스코트 키즈로 입장해, 계룡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경기장 남측광장에 마련된 브랜드데이 부스에서는 참여한 계룡가족들에게 응원 짐색, 스웨이드 타월, 응원깃발로 구성된 ‘응원 패키지 굿즈’를 선물하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풋볼 챌린지, 페이스 페인팅, 타투 스티커, 포토존 이벤트 등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풋볼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관람객에게는 계룡건설X하나시티즌 포토카드가 증정되었으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추가로 ‘응원 패키지 굿즈’가 제공돼 행사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포토존에서는 계룡가족은 물론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이 브랜드데이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