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IPTV, IoT 등 홈 서비스를 설치 및 A/S하는 현장에 AI 업무 비서를 도입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있다. ‘홈 서비스 AI 업무 비서’란 LG유플러스 홈 서비스의 기술, 상품 관련 400건 이상의 업무 매뉴얼을 학습해 표준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LG유플러스의 통신 특화 소형언어모델인 익시젠(ixi-Gen)을 기반으로 개발돼, 지난 7월부터 앱 형태로 현장에 도입됐다. 현재 LG유플러스의 홈 서비스 현장 직원들은 일 평균 2800건 이상 홈 서비스 AI 업무 비서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익시젠을 활용한 홈 서비스 AI 업무 비서는 단순 키워드 검색이 아닌 현장 직원이 대화로 업무 매뉴얼을 파악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대화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어 직원의 의도를 빠르게 이해하고 명확한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홈 서비스 설치 및 A/S 현장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 기존에는 홈 서비스 설치 및 A/S 현장에서 다양한 환경에 따른 장애가 발생했을 때, 각 사례별 최적의 조치 방법을 찾기 위해 상당한 시간이 소요됐었다. 홈 서비스 AI 업무 비서를 활용하면,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즉시 확인하고 전문
피라 데 바르셀로나(Fira de Barcelona)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스마트시티 및 도시 혁신 국제행사 '스마트 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Smart City Expo World Congress, SCEWC)'가 11월 4일부터 6일까지 그란 비아(Gran Via) 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제14회 행사는 '도시의 시간(The Time for Cities)'을 주제로, 전 세계 600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도시 혁신을 이끄는 전략•기술•프로젝트를 공유한다. 기조연설에는 건축가이자 연구자인 카를로 라티(Carlo Ratti), 미래학자 니키 그린버그(Nikki Greenberg), AI 전문가 케이트 오닐(Kate O'Neill)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기반 기술, 에너지 및 환경, 모빌리티, 거버넌스 및 경제, 삶과 포용, 인프라 및 건물, 블루 이코노미 등 8가지 핵심 주제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니키 그린버그(Nikki Greenberg)는 리얼 에스테이트 오브 더 퓨처(Real Estate of the Future)의 최고경영자(CEO)로, 도시 혁신 전략 자문가이기도 하다. 건축을 전공한 그는 뉴욕과 시드니에서 여러 프로젝트를 이끌었
2022년 이탈리아에서의 시행에 이어, 코마슈(Comarch)와 F.I.L.A. S.p.A.가 전자 송장 발행(electronic invoicing) 협력을 유럽 전역으로 확대한다. 미술·디자인·컬러링 제품 분야의 선도 기업인 F.I.L.A.는 2019년부터 코마슈와 협력해 Comarch EDI 시스템을 도입하고, 자사의 관리 솔루션으로 채택한 SAP ERP와 통합해 왔다. 이번 협력 확대는 이러한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전략적 결정으로, F.I.L.A.가 활동 중인 유럽 각국에서 Comarch E-Invoicing과 E+-Archive 솔루션을 활용하도록 함으로써, 향후 시행될 규제 변화에 맞춰 전자화 전환을 가속화하게 된다. 디지털화를 위한 전략적 확장 이번 전자 송장 발행 및 보관 시스템 구축 계획은 아래 국가들을 대상으로 하며, 완전한 규정 준수를 위해 명확하고 구체적인 일정이 설정되어 있다. 독일: 송장 발행과 전자 보관 서비스를 모두 포함 프랑스: 2026년부터 그룹 내 2개 법인을 대상, 프로젝트에 전자 보고 기능 포함 벨기에: 2026년 도입 예정, Peppol 표준 준수 목표 스페인: 2027년 프로젝트 개시 예정, 실시간 검증 시스템 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