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란자제트, 6억 5000만 달러 투자 전 기업가치 기준 1차 마감 및 신규 자본 4700만 달러 확보

SAF 기술력 입증 및 성장 가속화, 국제항공그룹, 쉘, 그룹 ADP, 란자테크, 미쓰이 추가 투자…

 

 

차세대 연료 기술 기업이자 연료 생산업체인 란자제트(LanzaJet, Inc., LanzaJet)가 2월 19일 총 1억 3500만 달러 규모를 목표로 하는 지분 투자 라운드의 1차 마감을 완료했으며, 투자 전 기업가치 6억 5000만 달러로 평가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번 라운드는 국제항공그룹(International Airlines Group, IAG)과 쉘(Shell)이 공동 주도하고 기존 주주인 그룹 ADP(Groupe ADP), 란자테크(LanzaTech), 미쓰이(Mitsui)가 참여했으며, 이들은 미국 조지아주 소퍼턴에 위치한 세계 최초의 완전 통합형 상업 규모 에탄올-연료 전환 공장인 란자제트 프리덤 파인즈 퓨얼스(LanzaJet Freedom Pines Fuels)의 성장 및 운영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업계 선도 기업들의 지속적인 투자는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의 미래와 란자제트의 독자적 알코올-투-제트(ATJ) 기술에 대한 강한 신뢰를 보여준다. 조달된 자금은 기존 및 향후 ATJ 기술의 상업적 배치를 지원하며, 란자제트가 보유한 글로벌 기회 포트폴리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란자제트는 영국 교통부(Department for Transport)의 첨단연료기금(Advanced Fuels Fund, AFF)으로부터 영국 티사이드에서 추진 중인 주요 SAF 바이오 정제 시설 프로젝트 스피드버드(Project Speedbird)의 개발 가속화를 위한 대규모 보조금을 이전에 수여한 바 있다. 이번 지분 투자 1차 마감과 해당 보조금을 합쳐 란자제트는 총 4700만 달러의 자본을 확보했다.

 

란자제트의 지미 사마르치스(Jimmy Samartzis) 최고경영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란자제트는 중요한 전환점에 서 있다. 2025년 말 우리는 란자제트 프리덤 파인즈 퓨얼스에서 ASTM 규격에 부합하는 연료를 완전 상업 규모 플랜트에서 생산 및 운영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상업 규모 시설에서 에탄올을 원료로 항공유를 생산한 세계 최초 사례이자, 현재 항공기와 호환 가능한 비석유 기반의 확장 가능한 재생 솔루션을 구현한 첫 사례다. 기존 투자자들이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를 주도하기로 결정한 것은 우리 기술에 대한 확신을 재확인하는 것이며, 에탄올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 발전 기회를 확대하며 운송 연료의 미래를 정의하겠다는 란자제트의 의지를 업계 전반에 강력히 전달하는 신호다."

 

이번 자금 조달의 일환으로 란자제트는 란자제트 프리덤 파인즈 퓨얼스 시설에서 혁신적인 다년간 위탁 생산 구조를 도입한다. 해당 위탁 생산 계약에 따라 란자제트는 미국 내에서 생산된 저탄소 폐기물 기반 에탄올과 지역 플랜트에서 공급되는 재생천연가스를 활용해 저탄소 SAF 및 재생 디젤을 생산하게 된다. 이 구조는 안정적인 원료 공급을 확보하고, 공장에서 생산되는 전량에 대해 인수를 보장하는 체계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라운드와 함께 란자제트는 소유 및 지배구조를 최적화해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하고, 향후 성장 지원 및 신규 투자자 유치를 위한 기반을 강화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외벽도장로봇 국토부 건설신기술 지정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과 도장전문업체 제이투이앤씨가 공동 개발한 ‘외벽도장로봇’ 기술이 국토교통부 건설신기술 1042호로 지정됐다. 건설신기술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되었거나 외국 기술을 도입·개량한 건설 기술 가운데 신규성·진보성·현장적용성을 종합적으로 인정받은 기술에 부여된다. 이번에 지정된 외벽도장로봇은 무인·원격제어 방식을 적용해 기존 달비계[1] 기반 외벽 도장 작업을 대체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작업자는 지상이나 옥상에서 장비를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어, 고소 작업에 따른 안전사고 위험을 근본적으로 줄일 수 있다. 외벽도장로봇은 2020년부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현장 실증을 거쳐 완성됐다. 장비에는 자세 제어 기능과 비산[2] 방지 시스템이 탑재됐으며, 수평 자동 제어 센서를 통해 일정 각도 이상의 변위가 발생할 경우 즉각 보정되도록 설계됐다. 또한, 2개의 서브펜(sub-fan) 구조를 적용해 바람 등 외부 환경 변화에도 장비의 안정성을 유지하도록 했으며, 전용 지지대는 구조 안전성 검증을 거쳤다. 이와 함께 고내구성 와이어, 고도 센서 기반 자동 정지 기능 등 다중 안전 장치를 적용해 추락과 이탈 위험을 최소화했다. 환경 영향을 줄이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