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레몬, 균형 찾는 이들을 위한 온라인 페스티벌 개최

6월 21일 UN이 지정한 세계 요가의 날을 맞이해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개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스포츠웨어 브랜드 룰루레몬(lululemon)이 삶의 균형과 웰비잉을 주제로 한 'Be You Be Well(비유비웰)' 페스티벌을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개최한다.

룰루레몬이 개최하는 이번 Be You Be Well(비유비웰) 페스티벌은 3일 동안 진행되며, 국내,외 룰루레몬 앰배서더와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연사들이 출연한다.

요가와 명상이 처음인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요가, 명상, 토크, 음악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명상 세션에서는 사운드 명상, 행복과 숙면을 위한 저널링 명상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요가 세션은 음악과 움직임이 하나 되는 인사이드 플로우 요가, 힙합 파워 요가 등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수업들로 구성했다. 토크와 워크숍 세션에는 배우 홍석천과 모베러웍스의 모춘이 연사로 참여해 다양성과 일과 삶의 균형을 주제로 게스트와 실시간 댓글을 통해 소통한다. 음악 세션에는 제2의 펭수로 주목받고 있는 '인장선'과 국내 유명 DJ와 뮤지션이 참여해 에너지 넘치는 음악을 선보인다.

올해 초 룰루레몬은 더욱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글로벌 웰비잉 리포트를 발간하며 오늘날의 웰비잉을 '신체적인 건강을 넘어 정신적, 사회적인 균형이 조화를 이루는 상태'라고 정의했으며, 나아가 이번 Be You Be Well(비유비웰) 페스티벌을 통해 웰비잉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한다.

Be You Be Well(비유비웰) 페스티벌은 웰비잉에 관심 있는 누구나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 가능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페스티벌 홈페이지와 룰루레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AI 미디어 아트 접목한 ‘AI 미디어 파고라’ 공개 대우건설이 자사의 대표 주거 브랜드인 푸르지오 단지에 국내 건설사 최초로 AI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혁신적인 휴게 공간인 ‘AI 미디어 파고라’를 선보인다. AI 미디어 파고라는 인공지능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이용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시간과 날씨, 계절 등 환경적 요소에 따라 맞춤형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우건설은 AI 솔루션 기업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 ‘H3ECO’와 협업하여 기술과 예술, 디자인이 융합된 입체적 공간을 통해 입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적 경험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아트 파고라를 구현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오는 2025년 10월 준공 예정인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린’에서 최초로 AI 미디어 파고라를 적용하며, 이후 시화 MTV 푸르지오 디오션, 탑석 푸르지오 파크7 등 주요 현장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대우건설은 한국AI크리에이터협회와 함께 리뉴얼된 써밋의 AI 영상 공모전을 진행 중이며, 공모전에서 선정된 콘텐츠는 향후 다양한 AI 미디어 시설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예술과 기술의 융합 지점을 확대하고, 주거 공간 내 미디어 아트의 대중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A

LIFE

더보기
BNK부산은행, OBDIA 정식 가입... 스테이블코인 연구 박차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지난 6월 30일, 사단법인 오픈블록체인DID협회(이하 OBDIA)의 ‘스테이블코인 분과’에 정식 가입하고, 스테이블코인 관련 공동 연구에 본격 착수했다고 2일(수) 밝혔다. OBDIA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의 제도화와 실증 사업을 추진하는 민간 협의체이다. 지난 4월에는 스테이블코인 분과를 신설해 원화 스테이블코인의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으며, KB국민·신한·우리·NH농협·IBK기업 등 주요 금융기관이 참여해 공동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부산은행은 협회 활동을 통한 이번 스테이블코인 공동 연구와 디지털화폐(CBDC) 시범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양방향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등 관련 제도가 구축되는 속도에 맞춰 민첩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역화폐 동백전 운영대행 노하우 접목해 실제 시장에서 활발하게 유통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디지털화폐 모델 구축에도 적극 나설 계획을 갖고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아직 스테이블코인 관련 규제화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다양한 시나리오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증 역량이 필요하다”며 “향후 제도화 이후 공공 참여 모델과 민간 중심의 모델 등에도 유의미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