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블록체인전문방송 TVCC, ‘장학 블록체인 퀴즈 쇼’ 참가자 모집

(이슈투데이) TVCC는 4차 산업의 초석이 될 혁명적인 보안기술 블록체인과 블록체인 크립토 생태계가 사기와 투기로 퇴색된 한국의 인식과 문화를 바로잡고 블록체인 기술개발을 육성하고 장려하기 위한 퀴즈 콘텐츠로 ‘장학 블록체인 퀴즈 쇼’를 진행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 블록체인 생태계의 발전을 저해하는 사기와 투기를 잠식하고 의식이 있는 건전한 생태계 조성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기 위한 지속적인 교육 콘텐츠다.

전공학과 학생과 동아리 스터디 단체 등 내·외국인 블록체인 업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학생부/일반부로 나누어 2019년 1월 대망의 글로벌 퀴즈쇼를 시작한다.

TVCC는 AAP와 공동으로 블록체인 장학재단을 설립하고 장학기금을 조성하여 기술발전에 기여하고 글로벌 인재를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일반부 퀴즈쇼를 통해 업계종사자들의 전문성을 증명하고 건전한 생태계 문화 정착에 함께 기여하도록 진검승부 퀴즈경합을 진행한다.

비전문가의 시장 흐림을 막고 진짜 전문가들이 문화를 만들고 조성하게 하는 진성 전문가들의 성지가 될 것이다.

출전을 통해 기업과 전문가 그룹의 건전하고 선한 경영을 알리는 장이 될 것이다.

장학금과 장업금은 매월 각각 1000만원과 1억원을 코인으로 수여한다.

2019년 1월 주간 8명이 경합하고 2명을 선출, 4주 간 8명을 선출해 월말 결선을 치르게 되며, 월말 결선에 당선자는 연말까지 문제 요원으로 활동하며 연말 왕중왕전에 출전 자격을 받을 수 있다.

지정 스튜디오에서 촬영하며 온 오프라인 시청자 참여형으로 당선자 예측 프로모션도 함께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YouTube 채널, kakao TV, Naver TV, Facebook tv 등을 통해 방영된다.

참여와 후원 협찬 신청은 TVCC 뉴스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업체의 많은 후원과 협찬은 프로그램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2025 스마트건설기술 시연회’ 개최 현대건설이 건설 현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첨단 스마트건설 기술들을 공개하고 건설산업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현대건설은 지난 27일(금), 경기도 남양주 왕숙 국도47호선 이설(지하화)공사 현장에서 ‘2025 스마트건설기술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연회는 현대건설 토목사업본부 강용희 본부장, 한국토지주택공사 스마트건설안전본부 이상조 본부장,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조성민 연구처장 등 현대건설 임직원과 공공기관 관계자, 산학연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스마트건설기술 시연회는 현대건설이 국내외 현장에서 축적한 관련 기술들을 소개하고, 시연을 통해 현장 적용 노하우를 업계 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2020년부터 시행해온 행사다. 특히, 올해는 ‘로보틱스 기반의 건설 자동화 및 스마트 안전기술’을 주제로 작업자의 안전과 공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첨단 기술들을 집중적으로 소개해 참석자의 관심을 모았다. 현대건설은 스마트 항만, 스마트 터널, 스마트 교량, 스마트 토공 등 테마별 혁신 현장을 운영하며 스마트건설 생태계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시연회가 개최된 남양주 왕숙 국도47호선 현장은 경기도 남양주 진관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