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하나은행, 금융권 맞춤형 디지털 인재 양성 위한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생 모집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디지털과 금융의 융복합 시대를 이끌어갈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에 참여하고, 3월 13일부터 4월 6일까지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정부의 대표적인 첨단산업,디지털 분야 직업 훈련 사업으로, 삼성,KT,네이버,카카오 등 디지털 선도기업들이 직업 훈련의 설계 및 운영에 직접 참여하고 교육 과정이 무상 제공돼 청년 취업준비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새롭게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에 참여하는 하나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로 선정, 금융권 실무 능력 함양 및 취업경쟁력 강화에 특화된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Digital Hana 로(路)' 1기 훈련을 4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 하나은행만의 특화된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Digital Hana 路

하나은행의 이번 Digital Hana 路는 △금융서비스 개발 △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기획 총 2개 교육 과정으로 준비됐으며, 비전공자나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는 취업준비생들도 금융업에 대한 이해도와 디지털 실무 역량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알찬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지원 대상자는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을 최초 신청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보유 및 발급이 가능한 자로, 전공과는 상관없이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고용노동부와 하나은행이 훈련비 전액을 부담해 교육생이 납부해야 할 자가 훈련 비용이 없다.

◇ Digital Hana 路, 금융권 취업의 모든 길은 하나로 통한다

Digital Hana 路 과정은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에서 강조하는 디지털 실무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청년 교육생들의 금융권 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명쾌한 솔루션과 특별한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총 60명 내외로 선발 예정인 Digital Hana 路 1기 교육생들에게는 △하나은행 디지털,ICT 현직 임직원과의 교류 프로그램 △HR 담당자 취업 컨설팅 △훈련기간 중 교육용 노트북 무상 대여 등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될 경우 하나금융그룹 내 총 14개 관계사에 지원 시 채용 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향후 연간 180명 규모의 교육생을 배출해 예비 하나인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 꼭 필요한 실무형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 세대를 위한 디지털 교육 문화,인프라 확산에도 기여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Digital Hana 路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사업단 HRD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새마을금고중앙회,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10억·금융지원 실시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행정안전부의 집중호우 피해복구 총력지원에 동참하여 최근 전국에서 발생한 집중호우 피해를 본 주민들을 위해 10억 원의 성금을 전달하고,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는 집중호우 등 수해로 재산 피해가 발생한 △가계, △소상공인, △중소기업, △공제계약자 등 지원 대상을 확인하여 긴급자금대출, 만기연장, 원리금 상환유예 및 공제료 납입유예 등을 통한 금융지원을 할 예정이다. 피해 수습을 지원하기 위한 긴급자금대출은 1인당 최고 3천만원을 한도로 최대 3년의 기간 동안 지원된다. 기존 대출고객에 대한 금융지원으로는 대출 만기연장의 경우 최대 1년, 원리금에 대한 상환유예는 6개월의 범위 내에서 이루어진다. 이외에도 새마을금고는 공제계약자들 중 지원 대상에 대하여 신청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 공제료 납입을 유예한다. 납입유예 기간 동안 공제료를 납부하지 않아도 계약이 실효되지 않고,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금번 금융지원은 수해로 재산 피해가 발생한 새마을금고 고객이라면 모두 대상에 해당하며, 지자체가 발급한 “재해피해사실확인서”등 관련 증빙 제출 시 지원 가능하다. 지원 접수는 다음 달 29일까지이며, 새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