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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외국인 시장 공략 위한 전용 요금제 7종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고객을 위해 무료 국제전화와 로밍 혜택을 포함한 ‘외국인 전용 프로모션 요금제’를 출시했다. 외국인이 필요로 하는 통신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외국인 시장 공략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학업·근로 등을 이유로 국내 체류하는 외국인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법무부 통계에 따르면, 2024년 말 기준 국내 체류 외국인 수는 약 265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약 5%에 달한다. 장기 체류 외국인만 2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외국이 고객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같은 흐름에 맞춰 LG유플러스는 외국인 고객에게 필요한 혜택을 담은 전용 요금제 7종을 선보였다. 외국인 전용으로 출시된 후불 요금제 7종은 국내 통신사 중 최대 규모다. LG유플러스는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 결과, 본국에 있는 가족·친구와 소통하기 위해 넉넉한 데이터와 국제 전화 혜택, 본국 방문시 필요한 로밍 혜택에 대한 요구를 확인했다.

 

고객 조사를 통해 출시된 외국인 전용 요금제는 월 3만7000원부터 8만5000원까지 폭넓게 구성됐으며, 국제전화 무료와 로밍 데이터 혜택이 강화됐다. 구체적으로 요금제 7종은 ▲외국인 5GB(월 3만7000원에 데이터 5GB, 소진 시 400Kbps 속도제어) ▲외국인 9GB(월 4만7000원에 9GB, 소진 시 400Kbps 속도제어) ▲외국인 14GB(월 5만5000원에 14GB, 소진 시 1Mbps 속도제어) ▲외국인 31GB(월 6만1000원에 31GB, 소진 시 1Mbps 속도제어) ▲외국인 80GB(월 6만6000원에 80GB, 소진 시 1Mbps 속도제어) ▲외국인 150GB(월 7만5000원에 150GB, 소진 시 5Mbps 속도제어) ▲외국인 Unlimited(월 8만5000원에 데이터 무제한) 등으로 구성됐다.

 

외국인 전용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매월 최대 90분의 무료 국제 전화가 제공된다. 또한 고객이 본국이나 해외 방문 시 로밍 서비스인 ‘로밍패스’에 가입할 경우, 2배 더 많은 데이터를 제공하는 혜택도 제공된다. 외국인 고객은 한국에서도 비용 부담없이 본국에 있는 가족 친구들과 소통하고, 본국에서도 로밍을 통해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외국인 등록증을 소지한 고객은 누구나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전용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다. 프로모션으로 판매되는 요금제인 만큼, 가입은 오는 12월 29일까지만 가능하다.

 

특히 LG유플러스는 학업 등을 이유로 한국에 거주하는 2030세대 외국인 고객을 겨냥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만 34세 미만 외국인 고객은 전용 요금제 가입 시 청년 혜택으로 최소 4GB에서 최대 60GB의 추가 데이터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대학생 앰배서더인 '유쓰피릿'을 통해  유플러스의 외국인 전용 요금제와 데이터 추가 제공 혜택을 알리고, 한양대·인하대·강원대 등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이 통신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통 편의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새로운 성장 동력인 외국인 고객에게 집중하고 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 고객의 통신 서비스 가입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외국인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 67개 매장을 외국인 특화 매장으로 지정하고, 영어·베트남어·라오스어 등 총 17종의 언어로 통신 가입 서류를 제작해 배포했다. 또한 중국·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 상담 직원을 170여명으로 확대헤 외국인 고객의 서비스 이용 불편을 해소하는 등 외국인 고객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박준수 LG유플러스 디바이스외국인사업담당은 “국내 통신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든 가운데 외국인 고객은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새로운 시장”이라며 “향후 외국인 고객들이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전용 요금제를 포함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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