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2024년에도 이어지는 막강 SM 파워! 태연·NCT 127·에스파, 3사 음악방송 1위 휩쓸었다

에스파 트리플 크라운, NCT 127 2주 연속 1위+태연 ‘롱런 행진’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태연, NCT 127, 에스파가 3사 음악방송에서 나란히 1위를 차지하며 SM의 막강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주 방송된 KBS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서 각각 NCT 127, 태연, 에스파가 정상에 등극, 새해부터 쾌조의 1위 행진을 시작하는 저력을 보여주며 2024년에도 이어갈 SM 아티스트들의 활약을 기대케 했다. 

 

에스파는 작년 11월 발매한 네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Drama'(드라마)로 지난 14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세 번째 1위에 오르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 여전히 음원 차트 상위권에 자리잡고 있는 음원 강자 에스파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태연 역시 지난해 11월 공개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To. X'(투 엑스)로 13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 에스파와 더불어 발매 한 달이 훌쩍 지났음에도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태연의 롱런 인기를 실감케 했다. 

 

게다가 NCT 127은 겨울 스페셜 싱글의 타이틀 곡 'Be There For Me'(비 데어 포 미)로 지난 12일 방송된 KBS2TV '뮤직뱅크'에서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인기 질주를 이어간 만큼, SM 아티스트들의 영향력과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이처럼 소속 아티스트들의 활발한 활약으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증명한 SM은 오는 2월 21~22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SMTOWN LIVE 2024 SMCU PALACE @TOKYO'(에스엠타운 라이브 2024 에스엠씨유 팰리스 @도쿄)를 개최한다. 

 

[출처] SM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 국제 학회서 성과 발표 현대건설의 AI 기반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Hey,Sleep)’이 의학적 검증과 세계적인 권위의 수면 학술대회 발표를 통해 수면 개선 효과를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국내 최초로 수면환경 품질 인증인 ‘굿슬립 마크 골드’(한국수면산업협회)를 획득한 헤이슬립은 현대건설이 슬립테크 스타트업(에이슬립)과 공동개발한 수면케어 기술이다. AI 기반 수면 데이터 분석과 자동화 기술을 융합해 온도·조도·습도·환기·차음 등 다양한 요소를 제어하여 수면의 질을 높이는 통합 솔루션이다. 현대건설은 실제 수면환경 기술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용인시 마북동 기술연구원에 실증시설과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헤이슬립의 기능을 정밀하게 검증했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생명윤리위의 승인을 받아 진행된 이 실험은 주거 솔루션을 대상으로 한 업계 최초의 의학적 검증이다. 헤이슬립 연구에 참여한 대상자는 ▲총수면시간 17.3% 증가 ▲수면효율 11.81% 증가 ▲수면 중 각성시간 55.9% 감소 ▲깊은수면 200.4% 증가 ▲램수면 28.4% 증가 등 수면 품질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이 연구 결과를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세계적인 권위의 수면 학술대회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