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청량감 한도 초과! NCT WISH, 데뷔곡 ‘WISH’ 퍼포먼스 화제!

‘소원과 꿈’ 향한 청춘들의 에너지 폭발! 보면 볼수록 기분 좋은 무대!
NCT부터 SM 선배, K팝 아이돌 동참 챌린지도 열풍!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NCT WISH(엔시티 위시,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청량함 한도 초과 데뷔곡 'WISH' 퍼포먼스가 화제다. 

 

NCT WISH는 2월 21일 도쿄돔에서 데뷔곡 'WISH' 무대를 최초 공개 후 뮤직비디오, 퍼포먼스 비디오, 음악방송까지 퍼포먼스 관련 콘텐츠를 선보일 때마다 청량하고 풋풋한 음악과 어우러진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연일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쉴 틈 없이 변화하는 다이내믹한 대형과 시원시원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가득 채우는 것은 물론, 여섯 멤버의 합이 돋보이는 안무와 개개인이 눈에 띄는 포인트 동작들이 무대에 자꾸 눈길이 가게 만들며, 탁월한 실력과 여유, 곡의 느낌을 살린 표정 연기 등이 보아 프로듀서가 말한 '청량&네오 DNA' 그 자체로, 보는 이들에게 기분 좋은 매력을 안긴다. 

 

여기에 곡명 'WISH'를 표현한 포인트 안무 챌린지 '#ItsMyWISH'(#잇츠마이위시)도 유행을 타기 시작, 긍정적이고 희망찬 에너지를 담은 챌린지인 만큼 전 세계 팬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인스타그램 내 릴스 게시물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음악의 순위를 매긴 트렌딩 오디오 4위에도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막내들을 응원하고자 태용, 텐, 윈윈, 런쥔, 지성 등 NCT 멤버들부터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은혁과 동해, 소녀시대 태연과 효연, 레드벨벳 웬디와 조이, 에스파 윈터, 라이즈 등 SM 선배들이 지원사격에 나섰으며, 르세라핌 은채, 오마이걸 유아, 보이넥스트도어 명재현 등 K팝 아티스트들도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NCT WISH는 데뷔 싱글 'WISH'로 한국과 일본 선주문량 37만 장 달성을 비롯해 음악방송 2관왕, 한터차트, 써클차트 등 국내 음반 차트 주간 1위, 일본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1위, 레코초쿠 데일리 앨범 차트 1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7개 지역 1위 및 총 14개 지역 TOP10, 중국 QQ뮤직 일본 뮤직비디오 차트 주간 및 일간 1위를 차지하는 등 '2024 최고의 신인'다운 기세를 떨치고 있다. 

 

[출처] SM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