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컴백’ 보아, 자작곡 ‘정말, 없니?’로 선사할 씁쓸한 이별 감성!

NCT WISH 프로듀싱 이어 자작곡까지! 프로듀서 활약 계속된다!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레전드 아티스트' 보아(BoA,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자작곡 '정말, 없니? (Emptiness)'로 씁쓸한 이별 감성을 선사한다.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는 3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정말, 없니? (Emptiness)'는 아프로비트 기반 팝 장르의 곡으로, 사랑과 배신 사이에서 담담하면서도 결연한 이별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상처받은 마음을 스스로 치유하는 여정을 담은 가사가 보아의 덤덤하고 섬세한 보컬과 잘 어우러져 귀를 매료시킨다. 

 

특히 보아는 이번 곡의 작곡 및 작사,편곡에 참여, 앞서 첫 자작곡 타이틀 활동을 선보인 정규 7집의 'Only One'(온리 원), 전곡 자작곡으로 채운 8집 앨범 'Kiss My Lips'(키스 마이 립스), 작사,작곡에 참여한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Forgive Me'(포기브 미) 등 자신만의 색깔을 담은 음악으로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어, 새로운 자작곡에도 높은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또한 19일 0시 보아 공식 SNS에 공개된 이번 신곡 콘셉트 티저 이미지는 같은 공간에 있지만 서로 다른 생각을 하는 듯 씁쓸한 분위기의 보아와 남자 주인공의 모습이 담겨있어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출처] SM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 국제 학회서 성과 발표 현대건설의 AI 기반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Hey,Sleep)’이 의학적 검증과 세계적인 권위의 수면 학술대회 발표를 통해 수면 개선 효과를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국내 최초로 수면환경 품질 인증인 ‘굿슬립 마크 골드’(한국수면산업협회)를 획득한 헤이슬립은 현대건설이 슬립테크 스타트업(에이슬립)과 공동개발한 수면케어 기술이다. AI 기반 수면 데이터 분석과 자동화 기술을 융합해 온도·조도·습도·환기·차음 등 다양한 요소를 제어하여 수면의 질을 높이는 통합 솔루션이다. 현대건설은 실제 수면환경 기술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용인시 마북동 기술연구원에 실증시설과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헤이슬립의 기능을 정밀하게 검증했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생명윤리위의 승인을 받아 진행된 이 실험은 주거 솔루션을 대상으로 한 업계 최초의 의학적 검증이다. 헤이슬립 연구에 참여한 대상자는 ▲총수면시간 17.3% 증가 ▲수면효율 11.81% 증가 ▲수면 중 각성시간 55.9% 감소 ▲깊은수면 200.4% 증가 ▲램수면 28.4% 증가 등 수면 품질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이 연구 결과를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세계적인 권위의 수면 학술대회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