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SM, 제29기 주주총회 개최…탁영준 공동대표 선임

사내이사 선임 등 안건 모두 원안대로 통과
보통주 1주당 1200원 현금배당…281억원 규모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27일 서울 성수동 SM 본사에서 제29기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탁영준 COO(Chief Operating Officer, 최고운영책임자)를 공동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M은 장철혁,탁영준 공동대표 체제가 됐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탁영준 사내이사 선임, 제29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감사 보수한도 등을 안건에 상정하고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SM은 탁영준 공동대표가 지난해 최고의 신인 라이즈(RIIZE)의 성공적인 데뷔를 포함해 K-POP 대표 아티스트 제작 및 매니지먼트, 신인 개발, 공연 등 IP비즈니스를 총괄해 경쟁력을 강화함은 물론 SM 3.0 전략의 핵심인 멀티 프로덕션 체계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등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SM은 제29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전년도와 같은 보통주 1주당 1200원을 현금 배당하며, 배당금 총액은 281억원 규모다. SM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9611억원, 영업이익 1135억원의 경영실적을 달성했다. 

 

장철혁 공동대표는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2023년 발표한 SM3.0의 비전 실현을 위해 전 임직원이 합심하여 노력하고 있다'며 '주주가치 제고에 힘쓰는 것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들과 함께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임으로써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인정 받는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탁영준 공동대표는 'SM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하고 더 나아가 K-POP 산업 성장에도 기여해 나갈 것'이라며 'SM 3.0의 핵심인 멀티 프로덕션 시스템이 빠르게 자리잡고 있는 만큼, 얼마전 데뷔한 NCT WISH는 물론 하반기 데뷔할 여자 신인팀 등 지속적으로 경쟁력 있는 NEW IP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