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퍼포먼스 최강자’ NCT DREAM, 이번 주 음악방송 뜬다! 새 앨범 컴백 무대 선사!

강렬&여유 바이브 ‘Smoothie’+몽환적인 ‘UNKNOWN’ 2곡 무대 펼친다!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NCT DREAM(엔시티 드림,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이번 주 음악방송에 출격,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 

 

NCT DREAM은 오늘(28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9일 KBS2 '뮤직뱅크', 30일 MBC '쇼! 음악중심', 31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새 앨범 타이틀 곡 'Smoothie'(스무디)와 수록곡 'UNKNOWN'(언노운) 무대를 선보인다. 

 

타이틀 곡 'Smoothie'는 세상의 차가운 시선과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Smoothie'처럼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의 힙합 댄스 곡으로, 스무디를 갈아 마시는 듯한 포인트 안무, 완급 조절이 돋보이는 동작들이 어우러져 있으며, 역동적인 칼군무 속 NCT DREAM의 한층 여유로운 바이브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함께 선보이는 'UNKNOWN'은 모든 것이 낯설고 두렵게 느껴지는 방황 속에서 나를 잃지 않기 위해 다시 한번 미지의 세계로 뛰어들겠다는 굳은 다짐을 담은 미디엄 템포의 R&B 곡으로, 서정적인 보컬과 그루비한 매력의 안무가 조화를 이뤄 감성적이고 몽환적인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3월 25일 컴백한 NCT DREAM은 새 앨범 'DREAM( )SCAPE'(드림 이스케이프)로 국내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 중국 텐센트뮤직 산하 5개 음원 플랫폼 통합 K팝 차트 1위, QQ뮤직 및 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QQ뮤직 한국어 뮤직비디오 차트 1위, 일본 레코초쿠 데일리 앨범 차트 1위,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출처=SM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