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컴백 D-3’ 샤이니 키, ‘Pleasure Shop’ 도파민 벌써부터 터졌다

유일무이 ‘콘셉트 마스터키’가 선사하는 차원이 다른 즐거움!
하우스와 퓨처리즘의 만남 #‘과몰입 유발’ 촘촘한 프로모션 유기성 #완성도 높인 앨범 디테일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오는 23일 컴백하는 샤이니 키(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새 미니앨범 'Pleasure Shop'(플레저 숍)으로 차원이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키는 9월 23일 세 번째 미니앨범 'Pleasure Shop'을 발매하며, 색다른 프로모션부터 유니크한 컬러를 듬뿍 담은 음악까지 오직 자신만이 보여줄 수 있는 매력적인 세계를 예고해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번엔 '사이보그'다! 하우스 장르와 퓨처리즘의 만남! 

키 세 번째 미니앨범 'Pleasure Shop'은 댄서블한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의 타이틀 곡 'Pleasure Shop'을 포함한 하우스 위주의 총 6곡이 수록된 장르 특화 앨범으로, 키의 감각적이고 세련된 음악 색깔을 만끽할 수 있으며, '사이보그' 콘셉트를 앨범 전반에 녹여 하우스 장르와 퓨처리즘의 만남을 이뤘다. 

 

앞서 키는 'BAD LOVE'(배드 러브), 'Gasoline'(가솔린), 'Killer'(킬러)로 '레트로 트릴로지(3부작)'를 완성한 후 'Good & Great'(굿 앤 그레이트)로 오피스의 리얼리티를 위트 있게 펼쳐 세상 모든 워커(Worker)의 깊은 공감을 얻은 바 있으며, 이번에는 '사이보그 키'로 변신, 키표 SF 스타일을 통해 유일무이한 '콘셉트 마스터키'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빛낼 것으로 보인다. 

 

도파민 제대로 터졌다! '과몰입' 유발하는 촘촘한 프로모션의 유기성! 

이번 앨범의 테마는 이름 그대로 이상향을 파는 '즐거움의 상점'인 'Pleasure Shop'과 이곳의 오너인 '사이보그 키'로, 이에 맞춰 단 한 모금만으로도 기쁨을 느끼는 'Pleasure Juice'(플레저 주스)가 잔에 차오르는 모습의 첫 티징 이미지, '인간 키'가 'Pleasure Shop'에 찾아와 '사이보그 키'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풀어낸 무드 샘플러, 'Pleasure Juice'를 마신 후 변화를 겪는 스토리텔링을 단계적으로 쌓은 티저 이미지, 뮤직비디오의 공간과 캐릭터가 등장하는 다채로운 영상이 음원과 어우러진 하이라이트 메들리 등 촘촘한 유기성이 인상적인 티징 콘텐츠가 신보 콘셉트의 '과몰입'을 유발하며 연일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더불어 지난 14~15일 양일간 성황리에 마무리된 서울 앙코르 콘서트는 이번 앨범과 깊은 연관성을 갖고 기획되어 신곡 전곡 무대를 선공개하는 파격적인 공연 구성으로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오늘(20일)까지 진행되는 'Pleasure Addicts Club'(플레저 어딕츠 클럽)은 특정 장소에서 'Pleasure Juice'를 직접 마셔보거나, 각자의 기쁨과 즐거움에 대해 생각해 보는 '나만의 플레저 레시피 만들기' 페이퍼를 작성하는 등 첫 티징 콘텐츠부터 쭉 이어지는 새로운 방식의 참여형 이벤트로 컴백 전부터 팬들의 '도파민'을 자극하는 중이다. 

 

완성도도 美쳤다! 곳곳에 녹여낸 앨범 디테일! 

키의 피지컬 앨범은 특유의 콘셉추얼한 매력을 극대화해 매번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는 만큼 이번 앨범 디자인 역시 독창성이 돋보이며, 'Pleasure Juice'를 담는 잔을 구성품으로 포함한 'Glass Package'(글라스 패키지) 버전, 무드 샘플러에 나온 'Pleasure Shop'의 초대장을 활용한 'Invitation'(인비테이션) 버전,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내러티브를 고스란히 담아낸 'Pleasure Book'(플레저 북) 버전, 키가 미스터리한 공간에 갇혀 있는 이미지를 사각형 프레임에 넣어 눈길을 끄는 'SMini'(슴미니) 버전 등을 선보여 신보 콘셉트를 다양한 형태로 즐기기에 충분하다. 

 

또한 '사이보그 키'의 완벽한 메카닉 무드를 위해 CG를 적용하지 않고 오랜 시간을 들여 제작한 헤드기어는 물론, 타이틀 곡 'Pleasure Shop'을 감상할 때 느껴지는 숨겨진 의미나 키가 구체화한 캐릭터 설정 및 가창 표현, 신곡 퍼포먼스 속 키가 초대하는 '즐거움의 상점'을 시각화한 재치 넘치는 동작 등 이번 앨범의 전체적인 완성도를 한껏 높인 다양한 디테일을 곳곳에서 찾아내는 재미도 'Pleasure Shop'의 핵심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한편, 키 세 번째 미니앨범 'Pleasure Shop'은 9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출춰=SM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2025 대한민국 조경대상’ 수상…조경에 브랜드로 새로운 지평 열어 롯데건설이 지난 21일 ‘2025 제15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가 적용된 정원으로 민간부문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국토교통부와 환경조경발전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산림청 등이 후원하는 조경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올해로 15회차를 맞이했다. 도시 및 지역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출하고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 조경 공간을 발굴해 시상한다. 이번에 롯데건설이 산림청장상을 수상한 ‘그린바이그루브’ 정원은 수준 높은 디자인과 품질의 완성도는 물론, 조경과 정원도 브랜드가 될 수 있음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브랜드 철학을 정원의 언어로 정밀하게 담아낸 공간 브랜딩을 비롯해 도시기후대응을 고려하는 등 자연 친화적인 모습과 입주민이 정원을 경험하도록 돕는 풍성한 콘텐츠 등이 돋보였다. ‘그린바이그루브’ 정원은 다른 수상작과 더불어 “조경이 단순히 수준 높은 기술과 경관을 넘어 문화를 담아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드는데 바탕이 될 수 있다”고 호평을 받았다. ‘그린바이그루브’는 지난 2022년 런칭한 롯데건설만의 조경 브랜드다. 자연을 연상시키는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