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제약

인타스 앤 어코드, 프로티아 바이오솔루션스 인수 계약 체결

 

 

다국적 제약사 인타스 파마슈티컬스(Intas Pharmaceuticals)의 자회사 어코드 플라스마(Accord Plasma B.V.)가 네덜란드와 벨기에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플라스마 유래 의약품(plasma-derived medicinal products•PDMP) 분야 선도기업인 프로티아 바이오솔루션스 벨기에(Prothya Biosolutions Belgium BV) 및 이 회사의 모든 자회사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규제 당국의 승인을 포함한 통상적인 거래 종결 조건이 충족되는 대로 인수는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인수로 인타스와 어코드는 PDMP 시장에서 글로벌 입지를 구축하려는 오랜 목표에 중요한 진전을 이뤘다. 인타스는 인도 내에서 확립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진정한 국제적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티아 바이오솔루션스는 암스테르담과 브뤼셀에 주요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헝가리 전역에 플라스마 수집 센터를 운영 중이다. 직원 수는 약 1200명인 유럽 최대 플라스마 분획업체 중 하나다. 2021년 본래 벨기에 적십자(Belgian Red Cross)와 연관된 플라스마 인더스트리스 벨기에(Plasma Industries Belgium)와 상킨 혈액공급 재단(Sanquin Blood Supply Foundation)의 일부였던 상킨 플라스마 프로덕츠(Sanquin Plasma Products)와의 통합을 통해 설립된 프로티아는 플라스마 수집 및 PDMP 개발 분야에서 60년 이상 종사해왔다.

 

비니스 추드가르(Binish Chudgar) 인타스 앤 어코드(Intas & Accord) 회장은 "프로티아 바이오솔루션스 인수를 통해 플라스마 사업을 확장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인도에서 확보한 분획 생산 능력과 결합해 전 세계 환자에게 필수적이지만 자주 처방되지 않는 치료제를 공급하는 진정한 글로벌 플라스마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인타스의 인도 플라스마 사업부는 연간 100만 리터 이상의 분획 능력을 바탕으로 2015년부터 병원들에 PDMP를 공급해 왔으며, 다수의 해외 시장에 수출하고 있다. 구자라트주 시설 확장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추가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될 예정이다.

 

니르 엡스타인(Nir Epstein) 프로티아 CEO는 "지난 4년간 우리는 신규 시장 진출, 중요 치료법 개발, 헝가리 내 자체 플라스마 수집 네트워크 구축, 세계 주요 PDMP 기업에 플라스마 파생 제품 공급 등을 통해 더 강력하고 회복력 있는 조직을 구축해왔다"면서 "환자들을 위해 변함없이 헌신해준 우리 팀에 감사드리며, 어코드가 프로티아와 이곳 직원들이 다음 단계 성장을 도모하고 글로벌 확장을 추진할 수 있게 지원해줄 수 있는 적절한 기업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전 세계 PDMP 시장, 특히 정맥주사용 면역글로불린(intravenous immunoglobulin•IVIG) 시장 가치는 현재 300억 달러로 추산되며, 2035년까지 500억 달러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타스는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어코드가 85개국에 걸쳐 구축해 놓은 상업적 기반을 바탕으로 상당한 추가 분획 생산 능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거래에서 BofA 증권(BofA Securities)과 에버코어(Evercore)가 각각 어코드와 프로티아의 독점 재무 자문사를 맡았다.



미디어

더보기
천안에 첫 선보이는 두산건설 하이엔드 ‘두산위브더제니스’…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이 선보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이 11월 28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10-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1,202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84㎡A 730세대 △84㎡B 257세대 △84㎡C 215세대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타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단지는 두산건설이 충청남도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드 ‘두산위브더제니스’ 아파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부산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범어동의 ‘두산위브더제니스’ 등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으며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서 가치를 인정받아 왔다. 검증된 브랜드를 천안 동남권 신흥 주거지인 청당동 일대에 처음 적용하는 만큼,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주요 하이엔드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은 위브더제니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품성도 우수하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을 확보했으며, 4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