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투자자와 기업 경영진, 오는 11월 제3회 바레인 게이트웨이 걸프 포럼에서 회동

'무역 흐름 쇄신을 위한 글로벌 투자 재고(Rethinking Global Investment for New Trade Dynamics)'를 주제로 하고, 초대받은 사람만 참석할 수 있는 이 포럼에서는 200명의 고위급 인사가 활발한 대화를 통해 장기적인 파트너십과 투자 기회를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바레인 왕국이 미주, 유럽, 아시아, 걸프 지역의 고위급 국제 사절을 초빙하여 2025년 11월 2일부터 3일까지 바레인 베이의 포시즌스 호텔(Four Seasons Hotel)에서 제3회 게이트웨이 걸프(Gateway Gulf)를 개최한다. 초대받은 사람만 참석할 수 있는 이 포럼에는 글로벌 투자자, 기업 경영진, 정책 입안자, 정부 관계자, 업계 선구자 등 총 200명의 유력 인사가 모여 걸프 지역의 고부가가치 투자 기회와 이를 실현할 파트너십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무역 흐름 쇄신을 위한 글로벌 투자 재고'를 주제로 열리는 이 포럼의 취지는 바레인의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널리 알리고 국제 협력을 촉진하는 것이다.

 

 

바레인의 사업, 투자, 산업 등 다양한 경제 분야를 관장하는 고위 정부 관계자의 지원을 받아 바레인 경제개발청(Bahrain EDB)이 주최하는 이 포럼에서는 걸프 지역의 역동적인 경제 변화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참고로, 걸프 지역의 GDP는 이미 2조 달러를 넘어섰으며, 2050년 무렵이면 6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비석유 부문이 GDP의 86% 이상을 차지하는 바레인은 고도로 다각화되고, 미래 지향적인 비즈니스 환경이 조성되어 있어 글로벌 투자자가 꾸준히 사세를 넓히면서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기에 더할 나위 없다.

 

올해의 게이트웨이 걸프 포럼에서 바레인 경제개발청은 120억 달러 이상의 투자 및 전략적 협약이 이뤄진 2024년 포럼을 기폭제 삼아 더 심도 있는 내용를 다루고 의미심장한 성과를 이루겠다는 의욕을 불태우고 있다. 참석자들은 엄선된 전문가 토론, 투자자와의 일대일 미팅, 투자하기 좋은 걸프 지역의 프로젝트 소개, 그리고 바레인의 독특한 경제 및 사회 현황을 조명하는 부가적 문화 행사를 통해 안목을 높일 기회를 얻는다. 이번 포럼에서는 디지털 혁신, 에너지 전환, 지속가능성 등 지역 및 국내 동향뿐만 아니라, 금융 서비스, 정보통신기술, 제조, 물류, 관광 등 고부가가치 산업 분야에 산재한 투자 기회도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올해의 게이트웨이 걸프에서는 고위 관료와 최고 경영진이 머리를 맞대고 이러한 분야에 내재한 기회를 고찰하고 정부와 기업 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바레인 정부는 제3회 게이트웨이 걸프를 계기로 삼아 믿음직한 글로벌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선진 인프라, 미래 지향적 인적 자원, 그리고 기업 친화적인 환경에 힘입어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바레인 시장에 진출할 기회를 글로벌 투자자와 관계자들에게 제시할 계획이다. 이 포럼은 고위급 인사들의 회합, 현실성 있는 협력, 그리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촉진할 전략적 플랫폼 구실을 한다. 바레인 게이트웨이 걸프 포럼은 경제 성장을 위해 투자의 미래를 활발하게 논의하는 한편, 인근 지역을 넘어 전 세계를 잇는 바레인의 중추적인 가교 구실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브랜드 데이’개최 계룡건설은 지난 18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 ‘브랜드데이’ 행사를 열고, 임직원과 가족, 시민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문화 축제를 펼쳤다. ‘K:ONNECT – 하나되는 순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계룡건설 임직원과 가족 400여 명이 참석해 대전하나시티즌 경기를 관람하며 시민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계룡건설 임직원 자녀 32명이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 에스코트 키즈로 입장해, 계룡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경기장 남측광장에 마련된 브랜드데이 부스에서는 참여한 계룡가족들에게 응원 짐색, 스웨이드 타월, 응원깃발로 구성된 ‘응원 패키지 굿즈’를 선물하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풋볼 챌린지, 페이스 페인팅, 타투 스티커, 포토존 이벤트 등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풋볼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관람객에게는 계룡건설X하나시티즌 포토카드가 증정되었으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추가로 ‘응원 패키지 굿즈’가 제공돼 행사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포토존에서는 계룡가족은 물론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이 브랜드데이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