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IT

선미 CPad 시리즈, 세계 시장에서 다목적 제품에 대한 관심 폭발

 

스마트 상업용 기기 분야의 세계 선두 기업인 선미(SUNMI)가 올해 후반에 출시한 CPad 시리즈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결제 기능을 탑재한 SUNMI CPad PAY를 위시한 이 상업용 태블릿 제품군이 전 세계 소매업, 요식업, 금융업 분야에서 기존의 여러 기기를 사용하는 방식을 대체하고 있다.

 

사업장의 실질적인 고민 해결

 

잭 린(Jack Lin) SUNMI 창립자이자 CEO는 "상업공간에는 여러 가지 기기를 제각기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방식에서 해방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이 필요하다"라면서, "CPad 시리즈는 상업공간에서 일반 소비자용 태블릿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근본부터 새로 설계한 제품이다. 다행히도, 선미의 방향성이 옳았는지 시장의 반응이 뜨겁다"라고 전했다.

 

세 가지 주요 차별화 요소

 

  1. 다용도 자석 탈부착 방식
    자석 탈부착 방식으로 기기 활용도가 극대화되었다. 요컨대, 휴대형, 계산대 거치형, 벽면 부착형 등의 방식으로 즉시 용도를 변경할 수 있다.
  2. 상업공간에 최적화된 신뢰성
    퀄컴(Qualcomm)의 고성능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SUNMI Hyper Wi-Fi 기술로 성능을 강화해 통신 트래픽이 몰리는 시간대나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상황에서도 기기가 일관된 성능을 유지한다.
  3. 기본 결제 시스템 탑재
    CPad PAY는 비접식(NFC) 결제, QR 코드 결제, 카드 결제를 모두 지원하는 통합 결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선미의 기기 관리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설치된 모든 기기를 중앙집중식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전 세계 도입 성공 사례

 

  • 한국: 1000개가 넘는 음식점에서 CPad를 활용해 자리에 앉은 고객의 테이블에 찾아가 즉석에서 주문받는 방식을 도입했더니 서비스 속도가 훨씬 빨라졌다.
  • 에티오피아: 금융권에서 CPad PAY 단말기를 도입하여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 혁신 속도를 높일 수 있었다.
  • 세븐일레븐(7-Eleven): 전 세계 매장이 통합 CPad 시스템 하나로 재고 관리부터 업무 지시와 주문 처리까지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다.

 

향후 계획

 

CPad 시리즈가 상업용 태블릿 분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가운데, 선미는 이를 원동력 삼아 자사의 상업용 기기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선미는 3년 무상 보증과 최소 5년간의 제품 공급을 보장함으로써 고객사와의 인연을 오랫동안 순탄하게 이어갈 계획이다.

 

선미의 이번 신제품 성공은 일반 소비자용 기술을 단순히 개조한 제품보다 애초에 상업적 목적에 맞게 특별히 설계한 솔루션을 선호하는 고객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현대건설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3년(2023~2025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고 21일(금)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해 온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현대건설은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으며, 3년 연속으로 다섯 단계 중에서 최고인 ‘S등급’을 달성했다. 주요 사업장과 연계한 ‘지역사회 맞춤형’ CSR 활동을 전개하며 취약계층 지원, 재난안전 교육훈련, 생태계 보호 활동을 집중해 온 결과다. 특히 올해는 국내 사업장 중심으로 지역 수요와 특성을 반영한 현장 제안형 지원사업을 확대하며,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갔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경북 포항) 현장은 인근 경로당 노후 시설 개선과 임직원 봉사를 결합한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성원애드피아 신사옥(경기 하남) 현장은 하남시와 민·관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며 지역 문제 해결형 사회공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