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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후위기의 당사자, 청소년이 말하는 기후행동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 황인국)은 '2021년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실천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 공모전'을 6월 5일(환경의 날)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유엔이 발표한 지속가능개발(SDGs) 목표에 맞춰 지역 내 새로운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활동을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서울시와 녹색서울시민회 후원으로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기후위기를 주제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대응 활동 아이디어나 자체 운영했던 기후위기 대응 활동 우수 사례이며, 공모 분야 및 내용에 제한이 없다. 참가 대상은 만 9세~24세 청소년(서울시 거주 혹은 서울 소재 학교 재학)이며,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한국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소년재단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전 결과는 6월 말 중에 홈페이지와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올 하반기 안에 한국청소년재단 산하 기관인 마포청소년문화의집과 여러 청소년 시설에서 실제로 운영된다. 수상 청소년(팀)은 운영,평가 단계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시상 내역은

게임으로 소통하는 ‘2021년 게임문화 가족캠프’, 5월 29일 개최

게임문화 가족캠프로 온 가족 소통 계기 제공,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 노력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게임을 활용한 가족 소통 방법과 건강한 게임문화의 정착을 위해 '2021년 게임문화 가족캠프(이하 캠프)'를 운영한다.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올해로 7년 차를 맞이하고 있으며, 올해 첫 캠프는 5월 29일(토)부터 30일(일)까지 1박 2일 동안 강원도 평창 소재의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실내캠프 형식으로 개최된다. 캠프 참가 대상은 전국 초등학생 자녀(만 10세 이상~만 12세 이하)를 포함한 보호자로 구성된 가족 총 800명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회차별 최대 220명 내외가 될 전망이다. 주요 일정으로는 게임 퀴즈대회, 가족 단위 게임 대항전(브롤스타즈), 게임 이해하기 교육 및 다양한 게임 활용 체험,이벤트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가족 단위 게임대회는 보호자와 자녀 2인이 팀을 이뤄 진행되며, 리그전 방식의 예선전 결과에 따라 최종 4가족이 이튿날 챔피언스리그 결승을 치르게 된다. 태블릿PC 등 푸짐한 상품이 걸려있는 만큼 인기 유튜버가 대회 현장에서 중계할 예정이며, 그 외 아이템 상점, 추억의 오락실, 게임과몰입상담소 등이 상시 운영될

라운드테이블 ‘장애예술과 융복합: 기술과 장애의 불안한 동행’ 개최

4차 산업혁명으로 호명되는 기술 발전과 장애의 관계에 대해 2부에 걸쳐 발제 및 토론 서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스팍TV’ 통해 생중계, 실시간 온라인 질의응답 가능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기술 발전과 장애의 관계를 되돌아보는 라운드테이블 '장애예술과 융복합: 기술과 장애의 불안한 동행'을 오늘(7일) 오후 2시에 서울예술교육센터(용산구 서빙고로 17)에서 개최한다.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어 공존을 그리는 문화예술 동행 프로젝트 '같이 잇는 가치'의 하나로 열리는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총 2부로 나눠 열린다. 국내 최초의 장애예술가 창작 레지던시인 잠실창작스튜디오의 이승주 매니저가 사회를 맡는다. 1부에서는 '기술 발전과 장애의 관계에 대한 다양한 관점 환기'를 주제로 '다양한 물리적 제약을 극복할 수 있다고 여겨지는 기술의 발전이 장애인 당사자에게도 해당하는가?'에 관한 담론을 펼친다. △'사이보그가 되다' 공동 저자 김원영(변호사),김초엽(소설가) △강미량(카이스트 과학기술정책대학원 박사과정 연구원) △안희제(장애인언론 비마이너 칼럼니스트) 등이 참여한다. 김원영 변호사,김초엽 작가는 '사이보그가 되다: 크립 테크노사이언스와 휠체어라는 디자인'에 대해 말한다. 지체장애가 있는 김원영 변호사는 휠체어를 타고, 청각장애가 있는 김초엽 작가는 보청기를 사용한다. 손상을 보완하는 기계장치의 사용을 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해외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공모

5월 17일(월)~24일(월)까지 접수, 총 10개 안팎 단체 지원 해외 시장에서의 예술 한류를 위한 전통 예술 브랜딩 시도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코로나19로 해외 활동에 차질이 불가피해진 전통 예술 민간단체의 해외 온,오프라인 마켓, 축제, 극장 등 해외 진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해외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과 '해외진출 매개자 지원' 공모를 진행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2014년부터 해외 진출 전통 예술 민간단체에 항공료와 콘텐츠 제작 비용을 지원하는 등 전통 분야 예술인들의 해외 활동을 꾸준히 지원해왔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공연이 취소, 연기돼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예술가들을 돕기 위해 '해외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으로 사업을 변경했다. 선정된 12개 단체에 홍보 영상 제작 전략 등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제작비를 지원했고, 그 결과물로 총 32개의 라이브 실황 영상과 28개의 기타 홍보 콘텐츠가 제작됐다. 이 가운데 잠비나이와 백다솜은 공모를 통해 제작한 영상을 활용해 세계 최대 음악 산업 축제 '2021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쇼케이스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진행되는 '해외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공모는 기악,성악,무용,연희 등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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