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IT

그루비, 고객별 맞춤형 웹 페이지 기능 ‘다이내믹 UI’ 출시

개인화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원활하게… A/B테스트를 통한 웹 페이지 최적화

 

전자상거래 전문기술기업 시스포유아이앤씨(대표 이상훈)는 자사가 운영하는 온사이트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에 고객 경험과 전환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다이내믹 UI’ 기능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담당자라면 누구나 웹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별로 기대를 충족시키는 웹 페이지와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개인화 마케팅’ 전략을 구현하고자 많은 고민을 한다. 그러나 많은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여전히 자사 웹 사이트 방문자에게 개인화된 맞춤형 페이지를 개발, 구현해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루비의 ‘다이내믹 UI’ 기능은 이러한 기업들과 마케팅 담당자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안이 될 수 있다. 다이내믹 UI는 기존의 웹 페이지를 방문자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개인화된 맞춤형 페이지로 편집하고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다이내믹 UI’는 특정 웹 페이지의 구성요소를 수정/편집하여 타깃 고객에게 개인화된 맞춤형 페이지를 노출하는 ‘다이내믹 페이지’와 특정 웹 페이지에 도달한 고객을 별도의 웹 페이지로 이동(Redirection)시킬 수 있는 ‘다이내믹 URL’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이봉교 그루비 사업부 이사는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의 속성이나 특정 행동에 따라 개인화된 맞춤형 페이지로 제공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신규 방문자와 기존 고객을 충성도가 높은 구매자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다양한 마케팅 채널별로 유입되는 고객들의 성향과 소구하는 혜택이 다르므로 최근 일주일 동안 3회 이상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이 ‘비회원’이면 메인 페이지의 배너를 ‘회원가입 혜택 배너’로 변경하여 노출하거나, ‘플리스’ 키워드를 검색 후 쇼핑몰에 방문한 고객일 경우, 해당 키워드와 연관성 있는 콘텐츠 제안을 노출하는 방식이다.

‘다이내믹 UI’는 위지윅(WYSIWYG) 방식을 사용해 마케팅 담당자가 복잡한 코딩 없이 웹 사이트 요소를 수정하여 A/B 테스트하고 최적화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기대를 받고 있다. 고급 기능을 원하는 사용자는 HTML을 편집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봉교 그루비 사업부 이사는 “다이내믹 UI는 고도화된 기능이지만 마케팅 담당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Easy’라는 키워드에 초점을 맞추고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다이내믹 UI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AI(인공지능) 기술강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현재 투자를 유치한 상태이며 2020년도에는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마테크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2025 하남시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11일 ‘2025 하남시 일자리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김용만 국회의원,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양승준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구직자들의 취업성공을 응원했다. 이번 박람회는 우량 중소·중견기업, 대기업 협력사 등 총 80개들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2천여명의 구직자들이 현장을 방문해 열기를 더했다. 특히 중장년, 제대군인,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과 과학기술 인재의 병역대체를 위한 전문연구요원 병역특례관도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채용상담과 면접 외에도 취업특강, 시민참여 토크쇼, 재테크 및 은퇴설계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 등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박람회를 찾은 한 중장년 구직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중장년층을 환영하는 기업들이 있어 큰 용기를 얻었고 재취업을 통한 새로운 인생 2막이 기대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박람회는 하남시민의 새로운 내일을 여는 의미있는 출발점이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일자리 생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