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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百, 한국 유통의 상징에서 K-컬처의 중심으로

신세계스퀘어, 장르를 초월한 다양한 K-콘텐츠 소개 … 문화 성지로 도약

 

신세계백화점이 신세계스퀘어와 함께 K-컬처를 대표하는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신세계스퀘어는 개장 후 K-팝 뮤직비디오, 국가유산의 아름다움을 담은 미디어 아트,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가방에 상상을 더한 봄 테마 영상 등 장르를 넘어 뛰어난 영상미를 갖춘 콘텐츠를 공개하며 다양한 한국의 예술성을 알려왔다.

 

새로운 K-컬처 성지로서 신세계스퀘어는 지드래곤과 협업한 시보 영상을 선보이며 명동을 찾은 관광객들과 글로벌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물하고 있다.

 

시보 영상은 지드래곤의 Übermensch 앨범 내 타이틀곡 “Too Bad” 뮤직비디오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정시를 앞두고 50여 초 상영을 이어가던 뮤직비디오는 지드래곤의 상징인 데이지 꽃이 흩날리며 극적인 반전을 맞는다.

 

아나모픽 기법을 통해 입체감 있게 구현된 지드래곤이 신세계스퀘어 화면을 가득 채우며 등장하고, 명동을 찾은 국내외 관람객들의 이목을 단숨에 집중시킨다.

 

다시 한번 흩날리는 데이지 꽃들로 전환되는 신세계스퀘어 화면 속에는 한 송이의 데이지 꽃만이 남겨져 있다.

 

이내 데이지 꽃은 현재 시침 방향의 꽃잎을 떨구고 포개어졌던 시계만을 남긴 채 사라지며 시보 영상을 맺는다. 

 

2025년 신세계스퀘어는 아일릿의 ‘Almond Chocolate’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Love Language’ 등의 뮤직비디오를 연이어 공개하고 연계된 팝업 매장과 포토존을 백화점 내 구성하는 등 K-컬처 팬들에게 성지와도 같은 곳으로 거듭나고 있다.

 

새로운 한국 대중문화의 성지로서 신세계스퀘어는 세계적인 K-팝 아티스트 지드래곤과 함께 독보적인 예술성을 갖춘 시보를 선보임으로써 명동의 세계화는 물론 도심 경관 제고에도 앞장서고 있다.

 

신세계는 소중한 우리 유산의 원형과 그 아름다움,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국가유산청과 협업, ‘신세계스퀘어 K-Heritage Gallery’도 운영 중이다.

 

박물관에 소장된 유물을 디지털 기술로 생생하게 원형 복원하거나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입히고 예술적 완성도를 더한 미디어 아트로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신세계는 신세계스퀘어 개장과 함께 24년 청룡의 해를 기념하는 미디어 아트 ‘청동용’을 공개했다.

 

훼손된 부위가 불꽃과 함께 되살아나는 장면으로 복원 과정을 생동감 있게 그려내고 출토지인 연못을 영상 배경으로 입체적이고 상징적으로 구현해 현장과 온라인 모두에서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5월부터는 두 번째 미디어 아트 ‘순종어차 중구 순례’를 상영 중이다.

 

‘순종어차와 함께하는 시간 여행’을 주제로 1900년대 희정당, 1950년대 숭례문, 1980년대 서울역, 2025년 신세계백화점 본점까지 변화하는 서울의 랜드마크와 생활상을 순종어차를 중심으로 보여주며 서울의 근현대사를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지난 2월 국가유산을 알린 공로로 국가유산청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은 신세계는 연말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 3번째 미디어 아트를 포함해 앞으로도 ‘K-Heritage Gallery’를 통해 지속적으로 우리 유산의 가치도 알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이성환 상무는 “시대와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한국의 뛰어난 예술성을 신세계스퀘어를 통해 소개하고자 하였다”며 “새로운 K-컬처 성지로서 신세계스퀘어는 쇼핑과 문화를 선도하는 서울 찾는 글로벌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지로 거듭날 것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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