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팟캐스트로 찾아가는 도서관, 화성시립도서관 팟캐스트 ‘북새통’ 운영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화성시립도서관 팟캐스트 '북새통'이 9월 18일 첫 방송된다.

화성시립도서관 팟캐스트 '북새통'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는 현상황에서 더 효과적으로 이용자와 소통하기 위해 기획한 방송 프로그램이다. 도서관에 대한 정서적 거리를 좁히고, 신선하고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재료 삼아 시민들과 생각을 공유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북새통 시즌 1은 '라이트 북스 : 가볍지만 빛나는 나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한국 젊은 작가들의 문학을 매회 선정해 소설 속에서 만난 나의 모습과 우리의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눌 예정이다.

북새통의 메인 MC는 '이 책으로 어떤 대화를 나누게 될까?'를 펴낸 권인걸 작가로 화성시립도서관 사서, 화성시민으로 구성된 패널단과 함께 방송을 진행한다.

9월 18일이 첫 방송일이며 격주 금요일마다 업로드될 예정이다. 네이버 오디오클립(audioclip.naver.com)과 팟빵(www.podbbang.com)을 통해 구독, 청취할 수 있다.

추후 청취자들을 대상으로 사연 접수 및 다양한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화성시립도서관 온라인 플랫폼(www.ehsli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