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좋은땅출판사, ‘정보통신기술사 핵심 150제’ 출간

5명 정보 통신 기술사의 중요 토픽 엄선
정보통신기술사 합격의 지름길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좋은땅출판사가 '정보통신기술사 핵심 150제'를 펴냈다.

5명의 기술사가 정보통신기술사 시험준비를 하며 익혔던 가장 중요한 토픽과 기술사 취득 이후 현장에서의 경험을 살려 5개의 토픽을 엄선해 구성했다.

'엔지니어링 및 통신이론'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다양한 기술이 현장에 적용되기 위한 기술기준, 관련 법령 등 현장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주제를 다룬다.

'신기술 및 보안'에서는 최근 출제 빈도가 늘어나고 많이 언급되는 IoT, Cloud, Big Data, Mobile, AI 등 주요한 4차 산업혁명 관련 신기술 및 보안 기술들을 다룬다.

'정보통신기술'은 고속성, 신뢰성, 상용성, 기술성, 경제성의 특성을 갖는 21세기 핵심 인프라 기술이며, 이동통신, '무선통신 기술'과 함께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발전시킬 핵심 기술이다. 독자분들의 지식확장과 식견을 넓히기 위한 주제를 다룬다.

'이동통신 및 위성통신'에서는 세대별 이동통신서비스에 대해 특성과 차이점을 무선부분과 코어장비에 대해서 이해하고 위성통신시스템은 융합서비스 개념과 네트워크 구성을 제시할 수 있는 주요 기술을 다룬다.

'방송통신 및 광통신'에서는 최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 초대형, 고해상도 디지털 가전과 포터블 디바이스의 증가로 빠르게 발전하는 방송통신과 초고속 광 통신망에 대해 설명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각광받는 방송통신, 광통신 기술을 다룬다.

'정보통신기술사 핵심 150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 대폭 강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건설 현장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앞장선다. 삼성물산은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을 대폭 강화해 고용노동부의 폭염 안전 5대 수칙인‘물·그늘(바람)·휴식·보냉장구·응급조치’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그늘’확보를 위해 혹서기 휴게시설 설치기준을 대폭 강화했다. 최대 인원의 20%이상이 동시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시설 자체 설치 기준을 마련해 각 휴게시설에는 냉방장치, 음용수, 포도당을 비치해 운영중이다. 또한 모든 근로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의 제빙기를 설치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여성근로자가 많은 현장에서는 별도의 여성 휴게시설도 설치한다. 휴게시설 접근이 어려운 경우는 사전에 파악해, 모든 근로자가 ‘도보 2분 거리’에서 쉴 수 있도록 간이 휴게시설을 추가로 설치하고 있다. 모든 근로자가 폭염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즉각적인 휴식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다. 삼성물산 현장에서는 체감온도 31℃ 이상부터 휴게시간을 부여하고 탄력적으로 작업을 조정한다. 뿐만 아니라 두통, 어지럼증 등을 호소하며 더위로 작업중지를 요청할 경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