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예스24-문화역서울284, 한글날 맞아 한글의 가치 조명 위한 기획전 진행

한글날 기획전 도서 구매 시 한글날 낱말카드와 한글날 기념 머그컵 증정
순우리말 및 맞춤법 관련 퀴즈를 풀고 한글 실력 확인하는 이벤트도 마련돼
예스24 홈페이지에서는 한글날 기념 예스24 웰컴 로고플레이 한달 간 진행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와 서울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 문화역서울284가 오는 10월 9일 한글날을 기념해 조선말 큰사전의 역사를 소개하고, 한글과 관련된 사전 및 도서를 추천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고유의 글자인 한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높이고, 일제의 억압 속에서도 우리말을 지키기 위한 노력의 산물인 조선말 큰사전을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조선말 큰사전은 75년 전 옛 서울역 뒤 운송창고에서 발견된 원고로 1957년 출간한 사전이다. 예스24는 기획전에서 소개된 도서를 1권 이상 구매 시에는 우리말 바로 쓰기 소책자를, 해당 도서를 포함해 국내도서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머그컵을 증정한다. 오는10월 14일부터는 기획전 도서 포함 국내도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조선말 큰사전'에서 추출한 한글 낱말 카드도 증정한다.

또한 예스24는 문화역서울284와 유튜브 채널 '공백의 책단장'을 운영하는 인기 북 크리에이터 공백과 함께 한글날에 읽기 좋은 추천 도서를 소개한다. 해당 영상은 10월 9일 예스TV와 문화역서울284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예스24는 고객들이 한글날을 보다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나랏말 겨루기 한마당' 이벤트도 준비했다. 순우리말 및 맞춤법과 관련된 퀴즈 맞추기에 참여할 경우, 본인의 한글 실력 수준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000원 상품권도 얻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예스24는 이름을 우리말로 풀어 댓글로 자랑하는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양갱 종합선물세트와 빽다방 단호박 식혜를 선물한다. 이벤트는 10월 31일까지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예스24 조선영 도서1팀장은 '한글날을 맞아 문화역서울284와 함께 우리말의 역사성과 현실성을 반영한 조선말 큰사전을 조명하고, 한글이 가진 독창성과 우수성을 알리고자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예스24는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전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의 가치를 조명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스24는 한글날을 기념해 제작된 예스24 웰컴 로고플레이를 10월 9일 하루 동안 선보인다. 한글날 기획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예스24 웰컴 로고플레이는 예스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 대폭 강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건설 현장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앞장선다. 삼성물산은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을 대폭 강화해 고용노동부의 폭염 안전 5대 수칙인‘물·그늘(바람)·휴식·보냉장구·응급조치’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그늘’확보를 위해 혹서기 휴게시설 설치기준을 대폭 강화했다. 최대 인원의 20%이상이 동시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시설 자체 설치 기준을 마련해 각 휴게시설에는 냉방장치, 음용수, 포도당을 비치해 운영중이다. 또한 모든 근로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의 제빙기를 설치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여성근로자가 많은 현장에서는 별도의 여성 휴게시설도 설치한다. 휴게시설 접근이 어려운 경우는 사전에 파악해, 모든 근로자가 ‘도보 2분 거리’에서 쉴 수 있도록 간이 휴게시설을 추가로 설치하고 있다. 모든 근로자가 폭염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즉각적인 휴식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다. 삼성물산 현장에서는 체감온도 31℃ 이상부터 휴게시간을 부여하고 탄력적으로 작업을 조정한다. 뿐만 아니라 두통, 어지럼증 등을 호소하며 더위로 작업중지를 요청할 경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