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씨엠에스에듀, 사고력 키우는 보드게임 ‘매쓰루트’ 출시

4종 보드게임이 한 패키지에, 창의력·문제해결력·협업능력 향상에 도움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사고력 기반 에듀테크 기업 씨엠에스에듀가 사고력 강화 보드게임 시리즈 '매쓰루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매쓰루트는 CMS에듀의 23년 사고력 교육 노하우로 만든 융합 사고력을 향상을 위한 교육용 보드게임이다. 게임을 하면서 수학 개념과 원리를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연산능력과 사고력, 창의력, 문제해결력 등을 키울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시리즈1에는 수학의 네 가지 영역 '수, 연산, 도형, 분류'를 학습할 수 있는 네 가지 보드게임을 담았다. 숫자 도미노와 주사위 등을 활용해 수,연산 기본 능력을 키우는 '꼬리 잡기', 상하좌우 카드와 숫자 게임판을 이용해 자릿값의 규칙성과 십진수의 체계를 이해하는 '탈출, 100', 모양카드와 패턴블록 등을 활용해 여러 가지 평면도형의 특징을 이해하는 '블록 팩토리', 세계 국기 카드와 색깔칩으로 나라별 국기의 속성, 공통점, 차이점을 파악하는 '국기야 놀자' 4종이다.

CMS에듀는 매쓰루트는 코로나19로 늘어난 가정 학습을 효과적으로 채우는 체험형 교구라고 설명했다. 진행 방법을 달리하면 10가지 게임도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과 언제나 사고력을 키우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씨엠에스에듀 이충국 대표는 '보드게임은 수학의 흥미와 잠재력을 깨우는 도구로써 자발적인 학습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생각하는 과정에서 전략적 사고를 키운다. 더불어 팀원과 협력하고 소통하는 가운데 인성과 사회성까지 기를 수 있다'고 말했다.

매쓰루트는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20% 할인 판매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CM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 대폭 강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건설 현장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앞장선다. 삼성물산은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을 대폭 강화해 고용노동부의 폭염 안전 5대 수칙인‘물·그늘(바람)·휴식·보냉장구·응급조치’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그늘’확보를 위해 혹서기 휴게시설 설치기준을 대폭 강화했다. 최대 인원의 20%이상이 동시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시설 자체 설치 기준을 마련해 각 휴게시설에는 냉방장치, 음용수, 포도당을 비치해 운영중이다. 또한 모든 근로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의 제빙기를 설치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여성근로자가 많은 현장에서는 별도의 여성 휴게시설도 설치한다. 휴게시설 접근이 어려운 경우는 사전에 파악해, 모든 근로자가 ‘도보 2분 거리’에서 쉴 수 있도록 간이 휴게시설을 추가로 설치하고 있다. 모든 근로자가 폭염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즉각적인 휴식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다. 삼성물산 현장에서는 체감온도 31℃ 이상부터 휴게시간을 부여하고 탄력적으로 작업을 조정한다. 뿐만 아니라 두통, 어지럼증 등을 호소하며 더위로 작업중지를 요청할 경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