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이나고, 노벨 수상자 Sir Richard J. Roberts와 함께 하는 무료 온라인 콘퍼런스 개최

‘연구분야와 고등교육의 미래’ 주제로 개최해 전문가들이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의 미래에 대해 토론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전 세계 연구원들에게 우수한 서비스로 신뢰를 얻고 있는 이나고가 노벨상 수상자를 비롯한 과학 연구 및 고등교육 분야의 유능한 전문가와 함께하는 온라인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신진 및 선임 연구원, 대학 행정, 출판 전문가를 초대한다.

오는 11월 24일에 열리는 'See The Future' 온라인 콘퍼런스는 연구 교육 및 출판 분야의 최고 전문가와 함께하며 공개 토론 및 실시간 Q&A 세션도 함께 구성돼 있다.

또한 이 콘퍼런스는 진핵 DNA의 인트론 발견과 유전자 접합 메커니즘으로 1993년 노벨상을 수상한 Sir Richard J. Roberts가 기조연설자로 참여한다. Roberts 박사는 노벨상 수상이 현세대의 연구원에게 어떤 의미인지, 혁신적인 연구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연설한다. 이어 하버드 대학교의 최고 연구 윤리 준수 책임자인 Ara Tahmassian가 하버드가 팬데믹 기간 동안 어떻게 연구실을 운영했는지 발표한다.

세계 대학교 랭킹 QS의 설립자 겸 CEO인 Nunzio Quacquarelli는 2022년 고등교육의 미래 모습과 코로나 이후 교육의 변화를 예측한다. 엘스비어, STM 저널의 상무 이사인 Philippe Terheggen은 개방형 과학 및 협업의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그 외에도 대학행정가협회(NCURA), 미국화학회, Wiley, Hindawi, Karger Publishers의 저명한 인사들의 강연도 볼 수 있다.

이나고 CEO인 Sharad Mittal은 '연구와 교육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인사들이 함께 모여 미래를 논의하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라며 '팬데믹이 연구원과 출판사에게 새로운 문제를 던졌고, 전 세계가 그 어느 때보다 과학과 진리 추구에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나고는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만큼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이나고의 온라인 콘퍼런스에 참여해 세계적인 강연자로부터 유익한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참고로 이번 콘퍼런스는 무료로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2020년 11월 24일 열리는 See The Future의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기프트하우스 시즌11’, 경북 의성군에 모듈러 주택 기증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 경상북도 의성군 주거 취약 가정에 모듈러 주택을 기증하고, ‘기프트하우스 시즌11’ 집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경상북도 의성군 점곡면에서 진행된 집들이 행사에는 현대엔지니어링 김민석 지속가능경영팀장, 의성군 김주수 군수, 사단법인 함께웃는세상 서충환 사무국장 등이 참석해 입주를 기념하고 수혜자와 함께 내부를 둘러봤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기프트하우스’을 통해 지난 2015년부터 산불, 홍수, 화재 등의 재난과 주택 노후화 등으로 주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거취약계층에게 자체 개발 모듈러 주택을 선물하고 있다. 이번 ‘기프트하우스 시즌11’에는 지난 3월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의성군의 기초생활수급 가정을 선정해 49.5㎡(약 15평형)의 모듈러 주택을 기증했다. 모듈러 주택은 방 2개와 거실 및 주방, 화장실로 구성되어 3인 가족이 편안하고 따뜻한 추석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입주에 앞서 깨끗한 집을 선물하기 위해,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 봉사단 5명이 의성군을 방문해 모듈러 주택 내부를 청소하고 외부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11년간 기프트하우스 활동을 통해 전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