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예스24, 문체부의 공연 예술 할인 쿠폰 ‘소소티켓’ 신청 서비스 오픈

문화 소비 활성화 위해 문화체육부에서 마련한 공연 예술 할인 쿠폰
신청 페이지에서 1차·2차 두 번에 걸쳐 지급, 차수마다 최대 3만2000원씩 할인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공연 예매 사이트 예스24가 공연 예술 관람료를 할인해주는 '소소티켓' 신청 서비스 페이지를 마련하고, 자체적으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소중한 일상, 소중한 문화 티켓'이라는 뜻을 담은 '소소티켓'은 문화 소비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부에서 마련한 할인 쿠폰 제도다. 예스24 사이트 내 마련된 티켓 신청 페이지에서 1차(10월 22일~11월 25일), 2차(11월 29일~12월 25일)로 총 두 번에 걸쳐 신청을 받으며, 각 차수마다 3만2000원씩 최대 6만4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예스24는 자사의 신청 페이지를 통해 소소티켓으로 공연을 예매할 시, 쿠폰 사용 매수 당 YES포인트 2000원을 추가로 적립한다. 관람일 기준 익월 둘째 주 목요일에 일괄 지급되는 방식이다.

또한 예스24는 '캣츠', '블랙메리포핀스' 등의 뮤지컬과 '오만과 편견', '히스토리 보이즈' 등의 연극, '썬앤문' 등의 국악쇼 티켓을 15%에서 70%까지 할인하는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이선재 YES24 ENT사업본부 이사는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공연 예술계에 소소티켓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매개가 될 수 있도록 예스24도 공연 예매 사이트로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 대폭 강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건설 현장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앞장선다. 삼성물산은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을 대폭 강화해 고용노동부의 폭염 안전 5대 수칙인‘물·그늘(바람)·휴식·보냉장구·응급조치’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그늘’확보를 위해 혹서기 휴게시설 설치기준을 대폭 강화했다. 최대 인원의 20%이상이 동시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시설 자체 설치 기준을 마련해 각 휴게시설에는 냉방장치, 음용수, 포도당을 비치해 운영중이다. 또한 모든 근로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의 제빙기를 설치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여성근로자가 많은 현장에서는 별도의 여성 휴게시설도 설치한다. 휴게시설 접근이 어려운 경우는 사전에 파악해, 모든 근로자가 ‘도보 2분 거리’에서 쉴 수 있도록 간이 휴게시설을 추가로 설치하고 있다. 모든 근로자가 폭염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즉각적인 휴식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다. 삼성물산 현장에서는 체감온도 31℃ 이상부터 휴게시간을 부여하고 탄력적으로 작업을 조정한다. 뿐만 아니라 두통, 어지럼증 등을 호소하며 더위로 작업중지를 요청할 경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