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좋은땅출판사, ‘엄마랑 아들이랑 마인크래프트 코딩 싹쓸이’ 출간

마인크래프트로 코딩을 쉽고 친근하게, 코딩이 신나는 놀이가 된다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좋은땅출판사가 '엄마랑 아들이랑 마인크래프트 코딩 싹쓸이'를 펴냈다.

다른 나라 사람들과 대화를 하려면 국제적인 언어인 영어가 필요하듯이 컴퓨터와 대화하려면 컴퓨터 언어가 필요하다.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눈앞의 현실로 다가오면서 컴퓨터 코딩 실력이 영어 실력만큼 중요하게 되었다.

이런 이유로 전공자에게 국한되었던 코딩 교육이 이제는 비전공자들에게까지 확산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초,중,고등학교에서 컴퓨터 코딩이 필수 교육 과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 책은 엄마가 초등학생 아들에게 어떻게 하면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 줄 수 있을까 고민하다 탄생했다. 소개된 커리큘럼 및 예시들은 실제로 아들을 교육시키며 효과를 얻은 노하우들이다.

컴퓨터의 기본 구조부터 코딩 프로그램을 사용해 마인크래프트 월드를 자유로이 구축하는 방법까지, 난이도가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도록 과정들을 보여 준다.

특히 이 책은 피라미드나 롯데타워 등의 건축을 위하여 수학적/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코딩을 작성하는 과정을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으므로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맛볼 수 있게 한다.

저자는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통해 코딩을 가르쳐 주니 아이의 관심도 높아지고 엄마와 아들 사이에 대화도 늘었다고 전한다. 우리 아이의 컴퓨터 사고력을 길러 주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엄마랑 아들이랑 마인크래프트 코딩 싹쓸이'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 대폭 강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건설 현장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앞장선다. 삼성물산은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라인을 대폭 강화해 고용노동부의 폭염 안전 5대 수칙인‘물·그늘(바람)·휴식·보냉장구·응급조치’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그늘’확보를 위해 혹서기 휴게시설 설치기준을 대폭 강화했다. 최대 인원의 20%이상이 동시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시설 자체 설치 기준을 마련해 각 휴게시설에는 냉방장치, 음용수, 포도당을 비치해 운영중이다. 또한 모든 근로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의 제빙기를 설치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여성근로자가 많은 현장에서는 별도의 여성 휴게시설도 설치한다. 휴게시설 접근이 어려운 경우는 사전에 파악해, 모든 근로자가 ‘도보 2분 거리’에서 쉴 수 있도록 간이 휴게시설을 추가로 설치하고 있다. 모든 근로자가 폭염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즉각적인 휴식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다. 삼성물산 현장에서는 체감온도 31℃ 이상부터 휴게시간을 부여하고 탄력적으로 작업을 조정한다. 뿐만 아니라 두통, 어지럼증 등을 호소하며 더위로 작업중지를 요청할 경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