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문화활력소 예술시장’ 개최

“문화활력소 예술시장으로 놀러 오세요”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오디오가이, 웍스994, 문화예술네트워크위드가 각 기업의 전문분야 업무를 중심으로 예술인 활동 보장 및 지역 단위 문화예술 시장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무인,비대면 예술인 홍보, 판매 시스템 구축을 위해 '2020년 포스트 코로나 대응 사회적경제 임팩트 확장지원사업'을 통해 '문화활력소' 플랫폼을 구축, 예술인을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단순 작품 판매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작가의 능력을 판매하는 상품 기획을 선보인다. 비대면 시대에 알맞은 온라인 공예 체험박스 및 비대면 강의 '집콕공예' 등도 시스템화 중이다.

이 사업의 하나로 현장 행사인 문화활력소 예술시장도 열린다. 문화활력소 예술시장은 지난 10월 22일부터 오는 11월 6일까지 경의선 백마역에서 총 6회 실시되며, 체험 마을을 주제로 체험존, 마켓존, 일러스트존, 문화이벤트존을 준비했다. 예술시장 문화이벤트존에서는 실크스크린, 2021년 달력만들기, 스핑드로잉, 고양시 사회적기업 나들이 무료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실시된다.

고영민 웍스994 대표는 '이번 문화활력소 예술시장을 시작으로 11월 핸드메이드페어 등 행사장에서 QR코드 예술시장 '문화활력소 플랫폼'을 홍보하고 예술인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사업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하나은행 '거래내역 간편전송'서비스가 화제!, “사장님들 입소문 났다”... 7월 한 달은 사장님들에게 특별히 더 바쁜 달이다. 부가가치세 신고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직접 거래 은행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 은행 모바일 앱에서 금융거래내역을 발급받아야 한다. 대부분의 은행 업무가 디지털화됐지만, 많게는 연간 10만여 건에 달하는 거래내역을 발급받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요즘 사장님들 사이에서는 하나은행의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가 화제다.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하나은행의 입출금 계좌, 대출, 퇴직연금은 물론, 타 금융기관의 금융거래내역을 모바일 앱에서 한 번에 발급 받을 수 있다. 특히, 발급 받은 거래내역은 이메일로 바로 전송할 수 있어 사장님들의 수고를 덜었다. 실제로 지난 2023년 서비스 출시 이후 약 10만 명이 해당 서비스를 사용했으며, 이용 건수는 17만 건을 넘어서는 등 손님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세금신고 업무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점에서 세무사들 사이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하나은행의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는 한 번에 발급받을 수 있는 거래내역 건수에 제한이 없다. 거래내역이 수만 건에 달하더라도 신청 한 번으로 자료를 받아볼 수 있어 기존 금융거래